본문 바로가기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26일 마감임박! 100만원 신속하게 받는방법은?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08-18
반응형
SMALL

 

 

 

 

폐업한 점포 약 5만 개사에 각 100만 원씩 지급한다고 합니다!

[ 신청 기간 22년 7월 14일(목) ~ 8월 26일(금)까지 마감 임박!! ]

 

코로나19로 힘든 여러 소상공인 분들이 많으신데 버티다 버티다 안타깝게도 폐업을 하는 경우도 발생한 경우가 많으실 것으로 압니다. 진짜 이런 바이러스는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인데 다들 힘들시지만 특히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무엇으로 위로를 드리며 정말 생계가 막막하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다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라는 말도 못 할 정도인데 앞서 새 정부가 들어서 소상공인 분들을 위해 600만 원을 지급하는 정책이 있었습니다만 거기에 폐업을 하신 분들도 있으실 건데 정부에서 여기에 폐업을 하신 점포 사장님들을 위해 재도전 장려금이라는 지원정책을 내놓았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 지원책은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이라는 정책인데 아래 설명과 대상 그리고 어떻게 하는지 설명해놓았으니 잘 보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누리집 홈페이지

 

 

○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이란?

 

2021년 12월 방역조치 강화 이후 폐업한 소상공인의 재기지원을 위해 폐업 소상공인 약 5만 개사에게 100만 원씩 총 500억 원 규모의 정부사업을 총칭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 지원 대상은?

2021년 12월 17일(금)부터 2022년 5월 31일(화)까지 기간 중 폐업 폐업 전까지 90일 이상 영업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 지원요건은?

  •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재기교육 5시간 이수자.
  •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전 "21 ~ 22년 희망 리턴 패키지 취업 재취업교육 수료 시"에는 면제가 됩니다.

 

 

○ 신청방법 및 지급방법은?

 

[ 신청 방법 ]

[ 폐업점포재도전장려금 누리집 ]에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됩니다. 

 

 

폐업점포재도전장려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폐업점포재도전장려금,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지원, 소상공인

xn--jj0bt2i93dyyrvgcfb69b286e.kr

 

지급방식 신청과 재기교육이 모두 완료된 다음날 지급이 원칙입니다. 

신청 일정에 맞춰 발송된 안내 문자에 따라 폐업 점포 재도전장려금 누리집에 접속해 신청하시면 되며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누리집에 접속해 신청 일정에 따라 지원대상 여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 유의사항 

 

  1. 20 ~ 21년에 이미 장려금을 받았거나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업종에 해당 대시면 제외
  2.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과 손실보전금 중복 지원이 불가합니다. 
  3. 20년 ~ 폐업 전까지 신고 매출액이 없어 영업을 해왔던 사업체로 보기 어려운 경우 지급대상에서 제외가 될 수 있습니다
  4. 다수의 사업체를 보유한 1인이 2회 이상 폐업했더라도 1회만 지급합니다.

 

기타 문의 상황이 있으시면 전화 1533 - 0100으로 전화를 하셔서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이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은 생각보다 쉽게 대상과 지원을 하는 것 같습니다. 누리집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바로 확인도 가능하니 어렵게 생각하시지 마시고 만약 내가 대상이라 생각이 드시면 바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셔 확인하시면 처리가 되니 부담을 가지지 마시고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기한이 얼마 안남았기에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