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 연간 30만원 환급받을수있다? 총정리해드립니다!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11-07
반응형
SMALL

 

 

 

 

 

 

 

경기 악화와 미국의 고금리 정책 그리고 인플레이션에 이은 기름값 어디 하나 우리나라와 국제 경제가 심각한 위기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영 끌을 해서 집을 구매하신 분부터 대출을 해 주식 부동산 코인에 투자하신 분까지 정말 암울한 전망이 계속 나오고 있는 요즘 가정경제는 어느 때보다 위기가 또 닥쳐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손을 놓고 있을 때가 아닌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들 중 나에게 맞는 정책들이 있다면 꼭 찾아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으시면 꼭 지원을 받으셔야 되며 오늘은 그중에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또한 이 정책은 정부에서 연비가 높고 친환경적인 경차의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서 경차 이용자분들에게 유류세 환급을 을 해주는 제도이며 현재 경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나 구매예정인 분들은 필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대세로 떠오를 전기차보다 보다 자동 차가다 저렴하며 여러 가지 혜택이 있는 경차를 이용하여 보다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시고 경유보다 저렴해진 휘발유값이 더 메리트가 생겨 더욱 좋은 시기라고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유류세 환급 카드에 대해 총정리해드리겠으니 아래에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구간단속 기준 벌금 어디까지 알고계신가요? (fa. 구간단속 잘 피하는 방법)

 

 

 

 

 

○ 환급금액 

올해 2022년부터는 환급비용이20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상향되어 이제도를 잘 이용하신다면 연간 30만 원까지 유류세 환급을 받으실 수 있으며 유류세 환급은 휘발유와 경유가 리터당 250원씩 환급되며 휘발유 및 경유 L당 250원 LPG L당 161원이 할인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환급조건 및 경차 종류

환급은 배기량 1.000cc 미만의 경형자동차(승용 승합)의 소유자 및 주민등록표상 동거 가족만 가입이 가능하며 쉽게 말해 가구원 전원이 경차 1대 만을 보유하고 있어야 되며 (경형 승용차 & 일반 승합차 / 경형 승합차 & 일반 승용차)의 경우에도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예외적으로는 경차 승용차와 경차 승합차를 각각 1대씩 소유하고 있다면 유류세 환급대상이 되고 단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유류비 지원 대상은 발급대에서 제외되니 잘 확인하셔야 됩니다. 

[경차 종류는] : 모닝 레이 캐스퍼 마티즈 스파크 트위지 다마스 를 포함하여 경차 규격에 해당하는 모든 차종을 말합니다.

 

 

 

 

 

○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신청방법

카드는 롯데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에서 유류구매카드 발급을 신청하시면 되고 (1인 1 카드)로 국세청에서 지원대상자의 해당 여부를 먼저 검증한 후에 카드사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발급받은 카드는 유류 외에도 다른 물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유류 사용분에 한해서만 유류비가 지원됩니다. 

 

 

참고로 유가보조금 수혜대상자인 장애인 또는 국가유공자는 중복 지원이 되기 때문에 카드 발급이 제한되니 잘 보셔야 됩니다.

[발급 카드사] : 발급한 카드로 주유소에서 주유하고 유류구매카드로 결제하면 유류세가 자동으로 환급되는 방식이며 각 카드사별로 연회비 적립 할인 혜택이 모두 달라 자신의 소비 습관에 가장 적합한 카드를 고르시고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 카드 사용 방법 및 주의사항

카드 앞면에 표기된 차량만 주유를 해야 하며 차량 정보가 다를 경우 유류세가 환급되지 않으며 1회 6만 원 1일 2회 12만원까지 유류세 환급이 가능하며 1회 주유량이 45L를 초과하면 부정사용으로 인정되어 환급이 제한되니 필히 참고하시길 바라며 유류세 환급은 1인당 1개의 카드 발급만 가능하며 카드사 이동시 이전카드사의 유류세 환급 기능이 자동으로 정지됩니다.

아래 정리해놓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신용카드 : 결제 금액에서 차감된 금액만큼 카드 결제일에 납부됩니다.
  • 체크카드 : 결제 금액에서 차감된 금액이 통장에서 즉시 인출됩니다.
  • 1회 6만원 1일 2회 12만 원까지이며 1회 45L를 초과하시면 안 됩니다.
  • 1인당 1개의 카드 발급만 가능합니다.

연비가 높고 친환경적인 경차의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경차를 구입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많은데 그중에서 실제로 돈으로 혜택을 받을수 있는 것이 바로 "경제 유류세 환급"이란 제도이며 유류세 환급카드를 명의자 외에 다른 사람이 사용하거나 경차가 아닌 다른 차량에 주유할 경우 유류세 및 40% 가산세가 부과되며 해당 경차 소유자는 유류비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