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X SRT 승차권 할인에 공짜 택시까지 탈수 있는 방법이 있다?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08-30
반응형
SMALL

 

 

 

 

좀 있으면 우리나라 최대 명절 중하나인 추석이 곧 옵니다. 명절이 되면 고향방문을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데 그중 하나인 KTX나 SRT 즉 기차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이 KTX나 SRT이용 시 꼭 확 일할 것이 있는데 그건 바로 승차권 할인을 어떻게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할인 방법과 또 하나의 꿀팁을 얘기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KTX와 SRT으로 인해 전국이 일일생활권이 되면서 이용하시는 분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 하지만 빠르지만 요금이 만만치가 않아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그래서 요금의 40% ~ 7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X 무브 서비스

 

 

○ KTX 할인받는 방법

 

KTX 할인을 받으시려면 렛츠 코레일에서 다음과 같은 대상자에게 승차권 할인이 됩니다. 

 

상품 종류 대상 설명 할인율
청소년 드림 24세 미만에 해당 10 ~ 30% 할인 
힘내라 청년 25세 이상 33세 이하에 해당 10 ~ 40% 할인 
맘편한 KTX 임산부에 해동 일반실은 특실요금으로 제공
다자녀 행복 25세 미만 자녀가 둘 이상인 부모에 해당 3명이상 30% 할인
기차 누리 기초생활 수급자 30% 할인

 

상품에 따라 최대 40%까지 할인을 받을 수도 있으므로 위의 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꼭 확인하시어 할인을 받으시면 좋으실 것입니다. 

* 단 할인이 적용되는 기차는 오전 저녁 시간에 있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KTX 할인 방법과 신용카드 추천 바로가기 ]

 

○ 신청 절차

렛츠코레일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할인 서비스 대상 자격등록 내역 ☞ 대상 확인 후 등록하기 

 

 

 

 

 

 

 

 

○ SRT 승차권 할인받는 방법

 

SRT 경우는 승차권 할인을 받으시려면 예매를 하면서 기프티콘 구매를 하면 기차표 할인을 최대 70%로 적용받을 수 있으며 아직 모바일앱이 따로 없기에 PC나 스마트폰 모바일 주소로 접속을 해야 됩니다.

 

 

 

○ 신청 절차 방법

 

SRT Play 접속하기 ☞ 예매하기 ☞ 기프티콘 구매하기 

SRT Play 접속 후 기프티콘을 구매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천 원 이하의 물건을 사시더라도 70% 적용이 되며 결합 할인과 같은 것으로 기프티콘 내역 확인은 "마이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 SRT 홈페이지가 아니라 SRT플레이 또는 Play로 검색을 하신 후 접속 후 예약을 해야 할인이 적용되며 기차 시간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택시 무료 이용방법

 

KTX 무브 서비스가 있는데 들어보셨나요?

KTX 이용 후 교통이 불편하거나 목적지까지 너무 멀어서 고생하신 적이 있으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 무료 택시 타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X 무브 서비스란?] : 기차에서 내리신 후 목적지까지의 거리 10Km 이내 까지는 무료로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이용 방법

 

앱을 이용하여 별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아래 순서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KTX무브 앱을 접속하고 클릭합니다.
  • 승차권을 예약하는 화면에서 이용구간 날짜 및 인원을 선택합니다.
  • KTX와 연계한 이동서비스를 선택합니다.
  • 예약 완료 후 택시 배차 문자발송(택시 차량번호 승차장소 기재)
  •  

이용하는 기간이 길거나 인원이 많고 또는 왕복 이용을 원하시게 되면 좀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 예를 들게 되면 성인 4인 기준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서울 ~ 부산 구간 대부분이 KTX 무료 픽업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