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실천지원금제 내건강 지키면 6만원을 받을수 있다는사실 아시나요?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08-29
반응형
SMALL

 

 

 

자발적으로 건강관리를 하면 정부에서 5 ~ 6만 원을 지원한다!

 

여러분들은 평소 건강을 잘 지키고계신가요? 정말 중요하며 말이 필요 없는 단어인데 건강을 위해 운동해야 하는 것이 누구나 아는 사실이며 꾸준하게애햐되는것인데 직장 인분터 학생 주부 등등 꾸준히 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사실인 것은 부정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본인도 건강이 중요하지만 국가에서도 중요한 문제이기에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자발적으로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시면 5만원 ~ 6만 원을 지원하는 건강생활질 천지 원금제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도 많이 알려져야 되는데 참으로 안타깝운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도 좋고 가족에게도 좋으며 더 나아가 국가에도 도움이되는 건강에 관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건강생활실천 지원금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생활 실천지원금제

 

 

 

○ 건강생활 실천지원금제는 정확하게 무엇일까?

 

건강생활실천 지원금이란 국민의 건강상태를 스스로 알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며 개인이 주도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지원하는 제도이고 평소 음주나 흡연 비만 등으로 건강에 해가 되는 지별이 발생하거나 만성질환자가 증가하면서 정부에서 건강검진을 받은 후 건강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 대상자에 한해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스스로 건광관리를 하는 국민에게 건강관리 실천 밀 개선 정도에 따라 지원금을 지원하는 제도 중 하나입니다.

신규 참여자의 경우 2000원 참여 지원금을 지급하고 개선 정도의 따라 1년 최대 5 ~ 6만 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지원 대상자

 

지원대상자는 2가지로 나뉘고 있습니다.

  • 건강예방형 : 건강예방형은 국가 건강검진을 받은 사람들 중에서 만 20 ~ 64세 사이의 건강관리가 필요한 분으로 최대 5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그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체질량지수 25.0Kg/m² 이상인 분.

2. 혈압 120(수축기) / 80(이완기) mmHg 이상인 분.

3. 공복혈당 100mg/dL 이상인 분.

 

  • 건강관리형 : 건강관리형은 고혈압이나 당뇨 환자를 대상으로 하며 최대 6만 원 지급을 해주고 있으며 건강관리형은 "일차의료 만성질환 관리 시범사업* "에 등록하여 케어플랜을 수립한 경우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 일차의료 만성질환 관리 시범사업 : 고혈압 및 당뇨병 환자들이 동네의원에서 진찰 및 처방 식생활 개선 등의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사업으로 별도 등록 후 해당 사업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 신청 가능 지역 및 신청 방법

 

  • 신청 가능지역: 지역별로 참가할 수 있는 대상이 각기 다르기에 신청이 가능한 지역구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확인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청 방법 : 신청방법은 온 오프라인 둘 다 신청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경우 지역 공단에 방문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