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석 음식 부담되신다면 농축산물 할인 받는법 알고 부담덜어가세요!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08-15
반응형
SMALL

 

올해도 어김없이 우리의 최대 명절 추석 한가위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연일 치솟는 물가에 서민들의 추석 음식에 부담이 되실 텐데 그래서 추석 농축수산물 할인 대전으로 알차게 준비해보시는 거 어떠신가요?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최근 높은 물가가 계속되고 있어 많은 분들이 다가오는 명절에 부담을 느끼고 있으며 이에 정부에서는 농립 축산 식품부와 해양수산부에서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 대전을 실시하여 가계물가부담을 덜어준다고 하며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석 송편

 

 

○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대전이란?

 

우리의 큰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정부가 추석 연휴 소비자물가 안정의 목표로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농축수산물 할인 대회를 연다고 합니다. 농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총 29일간 "추석 농수산물 할인전"을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11일 발표하였으며 이번 행사는 소비자가 대형마트 온라인몰 전통시장 등에서 농축수산물을 구매 시 20 ~ 30% 할인을 지원하는 것이며 소비자 가격 부담이 큰 고품질 농축수산품 20개를 위주로 선정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 농축산물 할인

 

소비자가 다양한 공급처(대형마트 온라인몰 전통시장)에서 농축수산물을 구입할 때 최대 3만 원까지 20 ~ 30%로 할인을 지원하고 1인당 사용한도는 기존 1만 원(전통시장 직매장 2만 원)에서 2만 원(전통시장 직매장 3만 원)으로 늘어났으며 유통업체의 자체 할인이 이루어진다면 할인폭은 최대 50%까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구분 물품
농산물 배추 무 사과 배 양파 마늘 감자
축산물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임산물 밤 대추 잣
수산물 명태 오징어 갈치 참조기 바른 멸치

*여기에 더해 정부에서 20대 성수품의 공급량을 확대하여 가격을 지난해 추석 수준으로 낮추기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 할인 대전 참여 업체들은?

 

행사에는 13개의 오프라인 업체가 참여하며 대형마트 중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GS리테일 농협 하나로마트 등이 참여하며 24개 온라인 쇼핑몰(SSG 쿠팡 11번 가등)과 지역농산물 직매장 25곳(포항시 산림조합 군산 로컬푸드 직매장 등) 참여한고 밝혔습니다. 

또한 전통시장 전통시장 온라인몰 3곳(온누리 전통시장 온누리 굿데이 등)과 전통시장 배당 앱인 [ 놀러 와요 시장 ]에서 구매 시에도 1인당 3만 원 한도로 30% 할인이 가능하며 전통시장에서는 9월 2일부터 12일까지 수산물을 구입할 경우 당일 구매금액의 최대 3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부스행사 역시 실시되니 꼭 확인하셔서 혜택을 받으시면 좋을실겁니다. 

 

○ 한방에 보는 할인쿠폰

 

- 농축산물

 

농축산물 할인율

 

- 수산물

수산물 할인율

 

 

여기에 전통시장 할인 행사도 같이 열린다고 합니다. 전통시장을 찾는 소비자는 간편 결제진흥원 제로 페이 앱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20 ~30% 할인된 가격에 인당 2 ~ 4만 원에 구매가 가능하며 전통시장 내 제로 페이 수산 농산물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수산물도 9월 2일부터 12일까지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당일 구매금액의 최대 30%까지 환불해주는 부스 이벤트도 진행된다고 하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겠습니다.

 

 

 

서민들도 물가가 높아 힘들지만 농민과 어민분들도 힘들게 수확한 농축수산물을 많이 애용하셔서 할인된 금액으로 많이 이용하시면 다들 웃는 즐거운 추석명절이 될 것이며 우리 밥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주실 거라 생각이더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