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차 구매시 고려해야되는 침수차 구별법 이제는 당하지 마세요!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08-11
반응형
SMALL

 

 

 

중고차 구매 시 필수로 고려해야 되는 침수차 구별법!

 

지금 중부지방에 기록적인 비가 내려 여러 피해를 주고 있는 상황에 차량 침수로 인해  고민이 하나 더있을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바로 중고차를 사시는 분들의 고민이실 텐데 지금 새 차를 사고 싶어도 몇 달 혹은 년도를 넘긴다는 뉴스를 많이들 보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고차를 사려고하시는 분들의 고민 중 하나인 침수차 구별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은 많이 있지 않지만 몇 년 전만 해도 침수차를 잘못 사서 피해를 많이 보셨다고 한 얘기를 많이 들었고 중고차를 살 때 고려해야 될 부분이 한두 가지가 아니기에 머리가 정말 아프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려고 오늘 침수차 구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젠 당하지마시고 잘 확인해보세요!

 

카 히스토리

 

 

○ 침수차 정도에 따라 3단계 구분하기

 

  1. 1단계 : 침수의 경우에는 차량만 깔끔하게 청소를 하면 차의 기능에는 큰 문제가 없는 상태
  2. 2단계 : 침수부터는 전자기기 제품은 전체 교환
  3. 3단계 : 전체교환이 필요하거나 혹은 폐차를 고려해야 되는 상황

 

침수차량은 당장 외관상 괜찮아 보이더라도 얼마 지나지 않아 차량의 전자기기들의 손상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각종 패널들의 오작동으로 실제로 심각한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으므로 침수차 운행은 정확한 정밀진단 후 운행해야 됩니다.

 

 

 

 

○ 침수차 구별법 10가지 방법 

 

  1. 자동차 내부의 냄새 확인 : 침수차는 흙탕물 오염 및 세균 등으로 인해 비릿한 불쾌한 냄새가 나며 혹시 냄새가 나지 않더라도 창문을 닫고 에어컨이나 히터를 켜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안전벨트 끝까지 댕겨보기 : 안전벨트는 운전석 보조석 뒷좌석까지 모두 당겨보시는 걸 추천드리며 간혹 안전벨트를 교환한 경우 의심할 수 있는데 안전벨트의 교환은 안전벨트 아래 부위에 제조일자와 차량 제조일자를 비교하시면 됩니다.
  3. 백미러 당겨 보기 : 백미러 뒷부분을 직접 당겨 진흙 등이 접히는 부분에 붙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4. 엔진 주변 색깔 확인 및 엔진룸 구석 살펴보기 : 자동차 보닛을 열어서 구석구석 확인해보시고 진흙이 심하게 묻어있는 경우나 엔진을 살펴봤을 때 위와 아래가 색이 다른 경우에는 침수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5. 퓨즈박스 확인해보기 : 퓨즈박스는 차량 내 모든 전기를 관활하는 곳으로 이 부분이 침수되었다면 반드시 교첼할수밖에 없으며 애매하다는 점이 있는데 다행히 일반적으로 이런 곳까지 청소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너무 깨끗하다면 침수차 가능성이 높습니다.
  6. 트렁크 내부 열어보기 : 트렁크의 스페어타이어 부위를 열어 확인해 보시고 뒷부분의 웨더 스트랩을 제거하여 안쪽 깊은 곳에 진흙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7. 시트 아랫부분 확인해보기 : 시트 밑부분에 흙이나 이물질을 확인해야 되며 시트 아랫부분은 젖으면 잘 마르지 않아서 얼룩 또는 곰팡이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8. 연료주입구 확인해보기 : 연료주입구 근처에 오염물질이 묻어있는 경우가 많으며 연료주입구 홈이 헐거나 녹슬었을 수 있기에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9. 웨더 스트랩(고무 몰딩) 확인해보기 : 웨더 스트랩을 당겨내면 쉽게 분리가 가능해 위와 아래부의 밑판 아래 부분까지 진흙이 있는지 확인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0. 침수이력 조회해보기 : 보헙 개발원이 제공하는 카히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침수차량 무료조회가 가능하며 기타 일반사고이력 조회는 유료입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