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공공기관 채용 정보 및 금융기관 채용일정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08-08
반응형
SMALL

 

 

날로 경제가 어려워지고 누구나 취업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청년들 거기에 안정적인 직업과 연봉을 받기 위해 공공기관에 채용을 바라며 공무원과 대기업을 원하시는데 참으로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도 우리에게는 노력이라는 무기와 희망이라는 단어가 있기에 그 희망을 놓지 않고 원하시는 꿈을 모두가 이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공공기관 채용에 대한 일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눈에 띄는 것은 초임에서 최대 4.636만원의 인천 국제공항공사가 눈에 띄며 최대 인원을 912명을 뽑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평균 연봉을 보니 3500만 원 정도로 보이며 왜 공공기관을 갈려고 그러는지 이해가 되네요! 

 

 

 

공기업 채용 계획

 

 

 

○ [ 공사 공기업 채용 일정표 ]

 

2022년 공공기관 채용일정 - 사람인

2022년 공공기관 채용일정 2019년 공공기관 채용일정 기관명 대졸 고졸 인원합계 인원 시기 초임 인원 시기 초임 국가철도공단63명하반기3,820만원7명하반기3,347만원70명 국토안전관리원134명5월4,000

www.saramin.co.kr

 

공채 일정도 아래 링크에 있으니 같이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공채 일정표 ]

 

공채예상일정 - 사람인

공채예상일정 | 한눈에 찾아보는 공채일정 - 사람인

www.saramin.co.kr

 

 

금융 공공기관 하반기 채용 일정

 

최근 시중 금융사들은 신입 직원 채용보다 수시 경력 채용으로 인력을 충원이 되고 있어 더욱 취업문이 좁았진 상황인데 더욱 취업이 치열합니다. 그래서 일단 금융권에서 채용 일정을 내놓았는데 살펴보시죠.

 

  • 한국은행 : 2023년 한국은행 신입직원 (종합기획 직원 G5) 채용 공고를 내고 8일까지 원서접수를 받았으며 72명을 선발하며 경제학 경영학 법학 통계학 컴퓨터공학 등 5개 부문을 나누며 필기시험은 9월 24일 예정되어있습니다.
  • 산업은행 : 그간 상 하반기 합쳐 약 100명을 신입사원을 뽑아왔으며 올 2022년 하반기에 채용공고를 9월에 공지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수출입은행 : 이르면 8월 내에 하반기 채용공고를 낼 예정이라고 발표 통상 채용은 30 ~ 40명가량으로 신입사원을 뽑았다고 밝혔습니다.

 

 

 

금융권 관계자는 국책은행의 경우 채용 관련 인력 예산을 상위 기관인 금융위원회나 기획재정부의 승인을 받은 뒤 채용을 진행하기 때문에 채용 규모 등은 현재로썬 구체적으로 알 수는 없다고 얘기했는데 우리 세금이 잘 사용되도록 투명하게 잘 활용이 되어야 되며 청년들에게 희망과 기회를 주시길 꼭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