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BK 기업은행 해내리 대출 소상공인에게 희망을!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08-08
반응형
SMALL

 

 

정부에서 코로나 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에게 여러 가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불과 두 달 전 정부의 코로나 방영 지원금도 그렇지만 아직 피해를 많이 본 소상공인 분들에게 정부에서 각종 금융지원을 하고 있는데 그중 8월에 달라지는 정책 중 몇 가지를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눈에 띄는 정책중에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지원을 오늘부터 2022년 8월8일 시작한다고 합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코로나 19로 매출 감소 등의 피해를 입은 경우를 위해 2022년 1월 도입한 고 신용자 희망대출 플러스 지원 한도 및 대상을 확대하며 변경 전에는 대출한도가 3천만 원이었던 것에 비해 변경 후에는 3천만으로 한도를 높여 병영 지원금 수급자 및 손실보존금 수급자에게 지원하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정부에서 여러 맞춤형 정책자금을 공급을 발표하였는데 아래 표를 확인해보세요.

 

 

정부 정책자금 맞춤형 지원표

 

여기서 해내리 대출이라는 것이 눈에 들어오는데 아래 내용 보시고 확인해 보세요!

 

 

 

○ 해내리 대출이란?

상시근로자 10인 미만 영세자영업자를 위한 기업은행과 정부가 손잡고 만든 대출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기존 금리 최대 금리를 1.0%p감면을 했다면 변경 후에는 금리 최대 1.2% p를 감면해주며 공급 확대로 +3조 원을 추가 공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금융기관 방문이 어려운 자영업자를 위해 기업은행과 신용보증 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대출 1천억 원 또한 공급한다고 하며 금리는 최대 1.0% p 감면 및 보증료 또한 최대 0.2% p로 감면됩니다. 

 

 

 

 

○ 기업은행 해내리 대출 상품 요약 

 

해내리 대출 상품요약

 

상품 혜택으로는 당행과 거래관계 및 수익기여도 고객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 및 수수료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대출 한도는?

 

  • 은행이 정한 한도 산정 금액 범위 내에서 업종 상환능력 자금용도 등을 감안하여 산정함.
  • 신용보증서 담보 대출 : 신용보증서 상의 대출금액

 

○ 대출 금리는?

 

해내리 대출 금리

 

그리고 상환방식은 두 가지로 일시상환방식분할상환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 신청 방법

 

신청 방법은 기업은행과 신용보증기금에서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온라인과 홈페이지에서 둘 다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으며 전화상담도 가능하니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 기업은행 해내리 대출 신청 홈페이지 ]

 

https://mybank.ibk.co.kr/uib/jsp/guest/ntr/ntr70/ntr7015/PNTR701500_i2.jsp?lncd=02&grcd=11&tmcd=201&pdcd=0428&wvcd=***********&i_trns_biz_kncd=%ED%95%B4%EB%82%B4%EB%A6%AC%EB%8C%80%EC%B6%9C

대출금리(요약) 금리예시 : 적용금리 : 최저 연 2.96% ~ 최고 연 4.82% (2022.1.4. 기준) ((기준금리(연 1.41%) + 가산금리(연 2.55%p ~ 연 3.41%p) - 감면금리(연 0~1.0%p)) 상기 가산금리는 대출금액 5천만원/대출

mybank.ibk.co.kr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