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이란? (fa.신청방법)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08-02
반응형
SMALL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이란?

 

전기차에 보조금이 있습니다. 그런데 전기 오토바이에도 보조금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배달을 많이 하는 분들도 늘어나고 언텍트 소비를 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 요즘 오토바이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습니다. 현재 환경오염이 적은 저공해차를 공급하고 보급하기 위해 정부에서 [저공해차 보급구배 지원금]이란 제도를 추진하며 친환경을 위해 전기 오토바이나 스쿠터에 대한 정부 보조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또한 전기 오토바이는 저공해이면서 소음에도 도움을 주는데 알다시피 오토바이 소리가 정말 무시 못할 정도로 시끄럽고 머리가 아플 정도인 것 같습니다.

 

 

 

 

시내버스도 소리가 엄청커 같이 소리를 내면 그 소리가 머리가 아플 정도인데 전기로 된 전기오토바이와 전기버스는 그 소리가 완전히 줄어들기에 소리에도 도움이 될것습니다. 그럼 오늘 전기오토바이 보조금 신청방법과 금액에 대해 알아보고 잘 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라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기오토바이 보조금

 

 

 

○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금액은?

 

전기 오토바이의 보조금은 서울시 보조금 기준으로 230 ~ 350만원까지 지원해주고 있으며 가격대비 저렴하게 이요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전기 오토바이는 썬바이크 발렌시아 Motz Truck 루체 DOU Z3등으로 나뉠 수 있으며 차종과 충전시간 주행거리 충전방식 등 본인의 취향에 맞게 구매하시면 되고 보조금 종류별로 다른데 대형 및 기타형은 330만 원 소형은 260만 원 경형은 150만 원 보조금으로 지원해주고 있으며 간혹 보조금을 부정수급하는 사람들이 있다는데 정부에서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 구매 보조금 신청 시 신청자가 40 ~ 50%를 부담하게 하고있습니다. [ 대형/기타형 : 40% 소형/중형 : 45% 경형 : 50% ]

 

 

○ 보조금 지역별 오토바이 수량 

 

서울을 제외한 기타 지역은 보조금 수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며 전기오토바이 보조금은 정부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보조금 예산이 소진이 된다면 지원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하며 2021년 보조금이 소진되면 기간에 상관없이 2022년에 신청을 해야 됩니다.

 

지역  오토바이 수량
서울  3096대
인천 1362대
대구  1969대
부산  602대
세종  72대
수원 24대

 

 

 

 

 

○ 보조금 신청 조건 및 신청방법

 

보조금은 보급대상 평가 규정에 따라서 기준에 전기 이륜차의 기준 및 평가 항목이 적합해야 되며 보조금 지원금 대상으로 선정이 된 경우에는 추가 공고 없이도 지원대상이 되며 더욱 중요한 필수조건은 수입사와 구매계약 체결과 구매 지원 신청서를 제출할 때 저닉 오토바이가 2개월 이내 출고가 가능하도록 제작을 해야 됩니다.

구매 지원 신청서 접수일 기준 주 사무소로 사업자 등록을 한 경우이거나 서울시에 30일 이상 거주했을 때 신청이 가능하며 만 16세 이상자만 가능하고 개인은 1대 법인과 사업자의 경우 제한 없이 지원을 받아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예산이 정해져 있어 예산이 소진되기 전에 신청을 해야 됩니다.

 

전기오토바이 정부 보조금은 인터넷으로 쉽게 신청이 가능하며 준비해야 될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 신청 시 : 전입일 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등본/전기이륜차 구매계약서/전기이륜차 구매 지원 신청서
  2.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 2대 이상 구매 : 사업자 등록증명원 법인 등기부등본 등등
  3. 외국인 신청 : 2년 이상 체류 증빙 서류

아래 링크로 손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 ]

 

 

이렇게 정부에서 지원하는 전기오토바이 보조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전기차와 같이 많이 이용하여 탄소중립으로 가는 길을 하루빨리 실천이 되었으며 좋겠으며 환경에 모두가 관심을 가지셔서 우리가 사는 지구를 후손에게 깨끗하게 물려줘야 하는 책임감으로 모두가 생각하시고 실천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