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너스 통장 그것이 알고 싶다! (fa.개설 조건 및 금리 한도)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12-17
반응형
SMALL

 

 

 

마이너스 통장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잘못 사용했을 시 큰일 날수가있으며 금리가 높아지면서 대출을 하시려는 분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요즘 금리가 높아지면서 대출 문턱 또한 높아져 급한 자금이 필요한 분들은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려고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및 금리 한도와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시 필수! DSR 계산법 알려드립니다! (fa. 장래 소득 반영)

 

 

 

마이너스 통장개설

 

마이너스통장이란 과연 무엇일까?

마이너스 통장은 금융기관이 취급하는 금융서비스 상품중 하나로 정해진 기준 한도 안에서 자유롭게 빌려 쓰는 형식의 상품이며 지난해 마이너스 통장 5.000만 원 제한 조치가 모두 해제되면서 신한은행 농협은행 등 한도를 1억 원에서 최대 3억 원까지 상향조정이 되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상품으로 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이용하기 적합한데 최근 금리 인상으로 이자 부담이 급격히 늘어났고 앞으로도 일정 기간 이런 분위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사용하실 때 이자에 대한 부담이 되지 않게 주의해서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토스 뱅크 비상금 대출 총정리! (fa. 대출 연장 및 필수사항)

 

 

마이너스 통장 장단점

마이너스 통장은 장점이 많은 금융상품이지만 분명 단점 또한 존재하기에 아래에서 비교하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장점

일반 대출에 비해서 급하게 필요할 때 편리하게 꺼내 쓰기 좋으며 또한 대출 잔고에 여유가 있으면 대출 이자를 대출해서 자동으로 갚기 때문에 빨리 갚을 수 있으면 일반 대출보다 훨씬 낮은 이율로 빌릴 수가 있고 대출 연체 또한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조기상환만 가능하면 무조건 신용대출보다 유리한 것은 맞습니다.

 

 

단점

단점으로는 금리가 일반 비상금 대출보다 복리로 계산된다는 것인데 쉽게 말해 1.000만 원을 꺼내 쓰고 다음 달 이자가 30만 원이 나갔다면 그다음 달에는 1.030만 원에 대한 이자가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만원이라도 빌리게 되면 신용정보상에는 3.000만 원 미상환 대출이 남아 기록되며 일시적으로는 신용점수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한방에!

 

 

 

 

마이너스 통장 만드는 이유

마이너스 통장은 한도를 먼저 은행에 정해놓은 다음 필요할 때 별도로 절차 없이 꺼내쓰는 금융상품으로 정확한 명칭은 한도 대출이며 한도내에서 그때 그때마다 필요한 돈을 다른 절차없이 꺼내쓸 수 있고 다시 채워놓을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세 사용이 가능합니다.

중간 상환 수수료도 없는 상품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마이너스 통장 발급 조건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만 20세 이상이신 분.
  • 4대 보험 가입자 및 현 직장 6개월 ~ 12개월 이상 재직하신 분.
  • 연봉 2천만 원 이상 및 신용점수 최소 600점 이상.

마이너스 통장은 금융기관이 소비자에게 돈을 빌려주는 것이기에 신용도가 가장 중요하며 또한 주거래은행 월급통장으로 이용하는 금융 기관에서 더 좋은 금리를 빌릴 수가 있습니다.

 

 

 

금리 한도 금리 비교

금리는 평균적으로 3.5 ~ 7% 정도이며 은행 재량으로 소득 및 신용점수로 한도와 금리를 정하는데 일반 신용대출보다 높은 편입니다만 신용이나 소득이 높은 고객은 훨씬 더 낮은 금리로 이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한도는 보통 연봉 1.5배에서 결정되는 경우가 많으며 신용도가 높으면 2배까지도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금리비교 사이트

마이너스 통장은 금리가 수시로 바뀔 수가 있으므로 가장 빠르게 알아보는 것은 각 은행에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좋으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개설 방법 확인 하기

개설 방법은 앱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과 영업점은 직접 방문하는 방식이 있으며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경우 자격 조건만 갖춘다면 희망하시는 금융 기관 앱을 통해서 스마트폰으로도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필요서류
  • 신분증과 재직증명서.
  • 소득증빙서류 : 보험료 납부확인서 / 급여통장 사본.
  •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