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루텐프리 들어보셨나요? 밀가루음식은 이제그만! (fa. 음식추천)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11-08
반응형
SMALL

 

 

 

 

 

혹시 밀가루 음식 드시고 불편하다면 꼭 확인해 봐야 되는 부분이 글루텐프리인데 우리가 일상생활에 먹는 음식 중 밀가루로 된 음식은 무척이나 많은데 밀가루 음식만 먹고 섭취하면 배가 불편하신 분들이 많으십니다. 이러한 현상은 글루텐으로 인한 문제일수도 있는데 오늘은 클루텐의 뜻과 글루텐프리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하루에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을 얼마나 자주 드시나요? 특히 밀가루 음식의 대표적인 음식은 중화요리 빵이 있는데 이 음식을 드시다 보면 섭취 후 속이 더부룩한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글루텐의 뜻과 글루텐프리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니 아래에 내용 잘 숙지하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공깃밥 칼로리 낮추는 꿀팁! 다이어트하실 때 필수 참조!

 

공기밥 칼로리 낮추는 꿀팁! 다이어트 하실때 필수참조!

건강을 생각한다면 밥 지을 때 이렇게 하세요! 밥은 우리나라 필수 주식으로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인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먹는 식품의 영양성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요

ajou200.tistory.com

 

 

 

 

 

○ 글루텐이란?

글루텐은 밀 호밀 보리 등 몇몇 곡물에 들어있는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혼합 단백질이며 밀가루로 빵을 만들고 국수를 만들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성분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글루텐은 반죽에 점성과 탄력성을 발효과정에서 생성된 공기를 가두어 반죽을 부풀게 하며 빵이나 과자의 쫀득쫀득하고 폭신한 식감은 글루텐이 만들어내는 것으로 또한 빵을 자르면 보이는 수많은 구멍이 바로 글루텐으로 인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글루텐프리란?

밀가루 식품을 먹고 나면 속이 더부룩하다거나 소화가 안되다고 느껴지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소장 염증성 증상으로 셀리악병이라는 만성 소화기질환을 가진 사람이라면 이러한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밀가루 음식을 계속 섭취하면 몸속에 글루텐이 면역반응을 증폭시켜 소장에 타격을 주면서 심각한 위장장애와 영양결핍을 일으킬 수 있으며 글루텐 알레르기나 셀리악병의 사람을 위해 글루텐이 포함되지 않은 식사요법으로 만들어진 것이 글루텐프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 중요한 이유? 효과 및 부작용 총정리!

 

아르기닌 중요한 이유? 효과 및 부작용 총정리!

아르기닌 알고 계신가요? 건강이라면 여러 번 말해도 입이 아프지 않지만 그중에서도 요즘 들어 관심이 많은 영양성분 중 아르기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같이 일교차의 영향이

ajou200.tistory.com

 

 

 

 

○ 글루텐프리 음식 추천 BEST 5

식단이 서구화되면서 외국에서나 접할 수 있었던 다양한 먹거리가 계속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글루텐프리 음식"은 글루텐 문제가 많은 지역에서는 일반적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한 식사 문화이기도 한데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밀가루를 먹으면 살이 찐다는 인식이 많아 글루텐프리 음식은 체중감량을 위해 언급되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글루텐프리 음식이 건강한 곡물로 된 것이 많기 때문에 아래에서 글루텐프리 음식 리스트를 추천드리니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s://link.coupang.com/a/E7ytL

 

대구농산 귀리쌀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귀리(쌀) : 귀리는 슈퍼푸드의 대표적인 식품이라고 할 정도 널리 알려진 건강 곡물이며 귀리에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각종 미네랄과 엽산 등 비타민 B군의 비타민이 풍부하게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이 성분들은 심혈관 건강을 돕고 혈당 수치 개선 등 건강에 이로운 다양한 작용을 하며 글루텐프리 제품을 찾으신다면 귀리를 가공할 때 밀등글루텐이 들어있는 곡물을 가공하는 설비를 공유하지 않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E7yka

 

월드그린 싱싱 퀴노아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퀴노아 : 퀴노아는 오래전 남미 안데스 지역 원주민들이 먹었던 곡물이며 퀴노아에는 단백질과 섬유질을 비롯하여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우리 몸에서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으니 한 번드 셔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 수수(찰수수) : 수수는 요즘에는 많이 먹지 않는 편이긴 하지만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곡물로 수수 역시 글루텐이 들어있지 않으며 단백질과 섬유질을 비롯하여 마그네슘 칼륨 등 각종 미네랄과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특히 강력한 항산화제인 플로보노이드 안토시아닌도 풍부하게들어있습니다.
  • 메밀 : 건강식품으로 유명한 곡물로 글루텐이 없으며 단백질과 섬유질을 비롯하여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푸부하게들어있고 또한 강력한 항산화제인 폴리페놀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좋습니다.

 

  • 조(차조) : 차조는 찹쌀 검은콩 팥 찰수수 등과 함께 오곡밥에 들어가는 재료 중 하나이며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고 각종 미네랄과 엽산 등 비타민 B군의 비타민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잡곡밥을 드셔도 좋을 것입니다.

 

이외에도 글루텐프리 음식은 많으며 우리의 주식인 쌀을 포함해 가곡 과정을 거치지 않은 채소와 과일도 글루텐프리 식품입니다. 그러나 가공과정을 거쳤다면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 특히 곡물 제품이라면 가공과정에서 밀등 글루텐이 있는 곡물과 같은 설비를 사용하는지를 필히 확인하셔야 됩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