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20만원 지급! 조건 신청 대상까지 총정리!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10-27
반응형
SMALL

 

 

 

 

 

 

 

여러분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들어보셨나요? 

 

초등학교를 내년에 입학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 할 정보인데 아이가 학교에 가는 시기가 되면 부모님들은 뭔가 뿌듯하면서 걱정 또한 있기 마련이실 텐데 아이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까 하는 것도 있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 경제적으로 고민이 되는 부분도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로 고민이 되는 시기에 각 지자체에서 학교에 입하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하는데 미미한 부분이지만 그래도 지원을 한다고 하니 정보에 대해 잘 숙지하시고 어떻게 신청이 가능한지 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아래에 내용을 잘 숙지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학구도 안내 서비스 초등학교 배정기준 시기 알려드립니다.

 

학구도 안내서비스 초등학교 배정기준 시기 알려드립니다.

초등학교 배정기준 시기 알고 계신가요? 최근 논란이 되었던 5살 아이 초등학교 입학 가능방안을 추진한다는 정부의 발표와 지침에 부모님들이 반대의견을 내고 있는데 아직 나이도 많이 어리

ajou200.tistory.com

 

 

 

 

 

 

○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제도란?

 

내년에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말 그대로 축하금이라고 할 수 있으며 현재 서울시에서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입학생 모두에게 입학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그 외 지자체에서도 입학지원금을 지급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어 보다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보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입학지원금을 지원하는데 각 지자체별로 조건이 다를 수 있으며 각가정의 둘째부터 또는 입양아 차상위계 층등 여러 특정 조건에서 지원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거주하는 지역 지원금을 살펴봐야 하니 아래 내용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2년 다자녀 혜택 및 기준 총정리!(fa. 2자녀 변경)

 

2022년 다자녀 혜택 및 기준 총정리!(fa. 2자녀 변경)

2022년 자녀녀 혜택 3자녀에서 2자녀로 변경! 참으로 심각한 대한민국 출산율 정말 심각한데 매년 정부에서는 각종 지원들을 쏟아내고 있지만 좀처럼 출산율을 끌어올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처

ajou200.tistory.com

 

 

 

 

 

○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대상자는 어떻게 될까?

 

내년 2023년 국립 공립 사립 특수학교 등 각종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은 입학지원금을 지원하며 이외에도 중학교 및 고등학교 신입생에게 입학준비금을 각 30만 원씩 지원합니다.

아래 신청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신청방법은?

초등학교 입학지원금은 새로 입학하는 신입생 기준으로 2023년 3월 입학 후 학교에 별도로 신청하시면 되고 4월 중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입학준비금은 제로 페이 모바일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현금이 아닌 포인트로 지급되는 것으로 아래 제로 페이에 대한 링크 남겨놓을 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로페이 사용법 나만 모르는 이유? AtoZ 총정리!

 

제로페이 사용법 나만 모르는 이유? AtoZ 총정리!

○ 제로 페이 사용방법은? 제로페이는 전용 앱이 없으며 소비자가 플랫폼에 참여하고 사용하고 계신 네이버나 페이코 시중은행의 간편 결제 앱을 이용해 사용하는 것으로 안드로이드(삼성 갤럭

ajou200.tistory.com

 

 

 

 

 

 

 

○ 오프라인 온라인 사용처는?

초등학교 입학지원금은 신입생 교육 준비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용품을 여러 가지 물품 등 또는 학교 권장도서 등에 사용하면 되며 기존에는 오프라인에서만 쓸 수 있었으나 온라인으로 쓸 수 있는 온라인 사용처가 추가되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해졌으니 편리하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지웰 복지몰 바로가기

 

▒▒ 입학준비몰 ▒▒

 

startpoint.ezwel.com

 

포인트로 살 수 있는 품목은 스포츠 의료 여성의류 남성의류 아웃도어 도서 가방 신발분야 등에서 주문이 가능하며 현재 각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정책으로 점점 지원하는 지자체가 늘고 있으며 별도의 문의는 서울교육 콜센터 02) 1396으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