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르기닌 중요한 이유? 효과 및 부작용 총정리!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10-25
반응형
SMALL

 

 

 

 

 

아르기닌

 

 

 

 

아르기닌 알고 계신가요?

건강이라면 여러 번 말해도 입이 아프지 않지만 그중에서도 요즘 들어 관심이 많은 영양성분 중 아르기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같이 일교차의 영향이 큰 환절기에 운동량이 줄어들고 다가올 겨울을 대비해 다이어트를 걱정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무리한 식이요법이나 약물치료는 오히려 신진대사가 망가지고 건강을 해치는 역효과를 불러일으키기 쉽습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려면 건강을 챙기면서 부족한 내 몸의 영양소를 채워주면서 요 요 없이 관리를 해줘야 되는데 아르기닌은 아미노산중 하나로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에너지원으로 쓰이게 되면 활력을 더욱 높여주고 피부 트러블 개선에도 도움을 주며 간 건강이나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필요한 요소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르기닌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으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아르기닌이란 무엇일까?

 

아르기닌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체내 합성과정을 통해 우리 몸에 필요한 산화질소 생성에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이며 미토콘드리아의 효율을 높여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며 아르기닌을 포함한 아미노산은 D형과 L형으로 분류되고 필수 아미노산 20가지 중 19가지가 L형이므로 편의상 이름 앞에 L형을 생략하고 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르기닌과 L-아르기닌은 이름의 차이만 있을 분 같은 성분이며 음식 중 육류 어류 유제품 씨앗류 견과류 해초류 등에 많이 포함되어있으며 이외에도 시금치 호박잎 겨자잎 브로콜리 아스파 라거 등에도 많이 포함되어있으니 적당히 골고루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스파라거스 9가지 효능 및 부작용! (fa. 손질 보관법)

 

아스파라거스 9가지 효능 및 부작용! (fa. 손질 보관법)

● 아스파라거스 ? 아스파라거스는 기본적으로 칼로리와 나트륨 함량이 낮은 대신 섬유소가 많아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에 최고의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콩나물의 10배가 많은 아스파라 산은

ajou200.tistory.com

 

 

 

 

 

 

 

 

○ 아르기닌 효과는 무엇이 있을까?

 

  • 근육생성 및 체지방 감소 효과 : 근력 운동을 하기 전 아르기닌을 복용하면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운동의 효과가 높아져 더 높은 강도의 운동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며 또한 성장 호르몬의 방출을 촉진하여 근육생성에 도움 도주며 체지방 감소 작용으로 비만 치료에도 효과적으로 기초대사량 증가에도 도움이 되며 골민도 증가에도 도움이 되니 참고하세요.
  • 면역력 강화 : 아르기닌은 면역기능을 조절하는 능력이 있어 면역력 약화에 의한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상처 치유에 필요한 물질을 합성하여 상처가 빠르게 아물 수 있도록 도와주며 항동맥 경화성 작용을 통해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 질환과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https://link.coupang.com/a/Esy5Q

 

나우푸드 더블 스트랭스 L-아르기닌 1000mg 타블렛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노화방지 효과 : 체내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며 콜라겐 합성을 통해 피부 탄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혈당 관리 : 인슐린은 감수성을 개선해서 혈당을 안정적으로 낮게 유지해주며 L-아르기닌은 포도당 대사를 좋게 해 줘서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몸에서 인슐린 반응을 좋게 해 줘 혈당을 보다 효과적으로 낮춰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link.coupang.com/a/EszTk

 

뉴트리디데이 L-아르기닌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아르기닌 부작용 6가지는? 

 

과유불급 효능은 좋지만 개인의 건강의 상태 체질에 따라 아래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탈모 : 섭취 시 남성호르몬이 증가하고 이에 따라 DHT 호르몬의 생성이 촉진되며 DHT 호르몬의 원래 인체의 털의 성장을 촉진하지만 탈모 유전자가 있는 사람에게는 모발 탈락을 촉진하여 탈모가 가속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또한 탈모를 유발하는 것이 아닌 탈모 유전자를 활성화하는 것이 내용 확인을 잘하시길 바랍니다. 
  • 통풍 : 아르기닌은 대사과정에서 요소로 분해되는데 통풍 환자가 복용할 경우 통풍 증상이 약화할 수 있습니다.

 

 

 

  • 구내염 :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구내염이 발생할 수 있으며 L-아르기닌은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이기 때문에 신체의 균형을 깨뜨릴 수 있으므로 섭취 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저혈압 : 비아그라와 같은 발기부전 치료제와 병용할 시 혈압이 낮아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위장 장애 : 복통 설사 구토 등의 이상 증세가 나타날 수 있으며 복용 후 소화불량이나 위염이 발생했다는 보고가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알레르기 : 알레르기 체질의 경우 기도가 붓거나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천식 발병 확률이 증가하며 증상이 악화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데로 본의 건강상태에 따라 나타날 수 있어 참 고만하시면 되며 항상 건강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