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병내일준비적금 알고계신가요? 이자와 혜택 신청방법!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09-27
반응형
SMALL

 

 

 

 

장병 내일 준비 적금 미리 준비하세요!

 

요즘은 군대에가는 청년들을 위해 국가에서 장병 내일 적금이란 적금상품을 출시했는데 앞전에 청년희망적금이 출시되면서 같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런데 군대를 간 청년들 중 청년희망적금 신청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있어 실망하시는 분들 있는데 하지만 청년희망적금처럼 많은 혜택을 주는 군인 장병을 위해 장병 내일 준비 적금 있어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군인의 월금이 예전에 비해 비약적으로 많이 오르긴 했지만 최저임금의 50%에 못미치는것이 현실인데 그렇기에 확실한 계획을 세우고 제대 후를 준비해두는 것이 좋으며 입대를 앞두고 있거나 입대할 자녀를 두고 계신 부모님들 또한 군 복무 중이신 분들은 장병 내일 준비 적금을 꼭 기억하시어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자 및 혜택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 장병내일준비적금은 무엇일까?

 

병역의무 이행자가 복무기간 중 급여 적립 및 목돈마련을 통해 전역 후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할 수 있도록 은행과 업무협약을 통해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대표 정책 상품으로 기본 은행금리 5%에 국가 재정의 추가 금리 6%가 적용되는 군인 장병을 위한 전용 상품입니다. 

올해 2022년부터 3:1 매칭지원금을 정부에서 추가로 제공가능해지면서 납입금액의 1/3을 국가재정으로 추가적으로 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군인 장병이라면 꼭 들어야 할 금융상품입니다. 

 

 

 

 

○ 혜택은 무엇이 있을까?

 

혜택은 크게 4가지로 볼수있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1. 3:1 매칭지원금3:1 매칭지원금은 원리금의 1/3수준에 해당하는 금액을 추가로 지원해주는 혜택이며 원금 + 이자 + 1% 이자 지원금의 33%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장병 내일 준비 적금의 가장 큰 혜택 중하나라고 볼 수 있고 이 지원금은 국방부 및 병무청에 직접 지급하는 지원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연 5%대의 높은 이자율 : 5%대 이상의 높은 이자율은 은행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통상 5.5%의 이자율로 가입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1% 이자 지원금 : 1%대의 이자 지원금은 은행 이자와는 별도로 정부예산으로 지급되는 장려금의 일종으로 이자 지원금까지 포함한다고 하면 약 6.5%의 높은 이자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이자 소득 비과세 혜택 : 이자소득이 높아지면 당연히 이자 소득세 또한 늘어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이자로 수익이 15.4%는 세금으로 내야 되는데 이 상품은 이자 소득 비과세 혜택이 적용이 되니 정말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중도해지를 할 경우 비과세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 가입대상은?

 

  •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 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요원.
  • 신규일 기준 남은 의무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인 경우.
  • 대체복무요원의 경우 [대체복무요원] 가입 자격 확인서 원본 제출.

많기 해지한 경우에 한하여 비과세 적용 및 1% 이자 지원금 지급 ☞ 중도해지한 경우는 비과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

 

장병 내일 준비 적금의 각 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해당되는 분이시라면 소속 부대 병무청 등에서 가입 자격 확인서를 발급받아 신병교육기관 및 은행에서 가입이 가능하고 주거래 은행이 있다면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조금 더 편리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신청서류는?

  • 장병 내일 준비 적금 가입 자격 확인서 : 국방인사정보체계에서 병사 개인이 신청함.
  • 대리 가입 시 증빙서류 : 신분증(병사 및 대리인) 가족관계 확인서 및 가입자 확인서.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