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급제폰 단점 그것이 알고싶다! (fa. 자급제폰 보험가입방법)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08-26
반응형
SMALL

 

 

 

자급제폰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요즘 대리점이나 폰을 파는 곳에서 하시는 분보다 온라인으로 자급제폰을 많이 하시는 분이 많이 늘어나시고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스마트폰 시장에서 입지가 커지고 점유율도 많이 차지하고 있는 추세인데 자급제폰은 통신사 약정을 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데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씬 많고 크기에 자급제폰 사용자의 수가 많이 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자급제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자급제폰이란 과연 무엇일까요?

 

자급제폰은 통신사나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본인이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말하는 것이며 일반적으로 대리점이나 온라인에서(쿠팡 스마트 스토어 등)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공시 지원금을 지원받아 개통을 할 수 있습니다. 

공시 지원금이란 것은 통신사나 요금제를 새로 가입하면서 기기값을 일부 지원받을수 있으며 통신사 SKT KT LGU+ 등 통신사와 약정기간을 마크에 붙어 있는 것은 모든 통신사 요금제를 바꾸는 것을 전제로 개통이 되는 반면에 자급제폰은 스마트폰 기계만 내가 직접 구입해 저렴한 요금의 통신사를 직접 선택해서 사용할 수있으며 약정기간이 따로 없기에 언제나 본인 스스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자급제폰

 

 

○ 자급제폰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

 

  1. 초기 단말기 구매비용 : 자급제폰의 가장 큰 단점으로 초기 단말기 구매비용이 크며 기존 통신사 약정을 사용하는 경우 단말기 구매 비용이 요금과 함께 할부로 청구되어 당장 들어가는 비용이 없어서 좋지만 자급제폰은 단말기 구매 시 비용을 한 번에 부담이 될수있어 큰단점으로 다가오며 약정을 이용하면 할부에 따른 이자가 같이 나오기에 단말기 비용보다 비싸지만 한번에 큰돈이 들어가는 것에 대한 부담이 있을 수 있기에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2. 통신사에서 지원하는 공시 지원금 지원 불가 : 자급제폰은 판매사에서 진행하는 할인 사은품 등의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공시 지원금 지원은 안되며 특히 통신사에서 쓰고 있던 구형 스마트폰이나 비인기 폰을 구매하는 경우 공시 지원금이 높아 지원금액이 크지만 자급제폰은 이런 지원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3. 해외 직구 폰 사용제한 : 해외 스마트폰이나 구형 폰의 경우 자급제폰으로 개통이 제한이 될 수 있으며 국내에 미 출시된 폰을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하는 경우 IMEI 번호가 등록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통신사에 따라 개통이 불가하기에 구매 전 반드시 통신사에 개통 여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

 

앞서 단점이 분명히 존재하지만 장점이 더욱 많기에 장점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자유로운 선택 보장이 장점이다 : 자급제폰은 내가 원하는 대로 기기 통신사 요금제를 선택이 가능하며 폰 구매와 관련하여 강요나 의무 없이 모든 것을 본이 원하는 데로 선택이 가능하기에 최대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 무약정 장점 : 스마튼폰의 살 때 약정에 대해 익히 알고 계실 텐데 하지만 자급제폰은 약정이 없고 위약금이 없기에 새로운 단말기 구매와 재판에 대한 제한이 없어 자유롭다는 게 좋습니다.
  • 통신사의 로고와 앱 제거가 가능 : 통신사와 연계된 폰이 아니기 때문에 단말기 외부에 노출된 통신사 로고가 없으며 전원을 켜었을 때에도 로고가 없고 제조사 로고만 나타나고 통신사 앱을 별도로 설치가 되지 않아 용량 부담도 적으며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급제폰도 보험이 가능하며 가입방법을 알아봅시다.

 

자급제폰 보험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게 되며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통신사 보험 가입방법 : 필요한 서류를 가지고 통신사 직영점 또는 대리점에 방문하여 자급제 단말기 보험에 가입이 가능하며 자급제폰의 경우 해당 통신사 기기 정보가 등록되지 않은 상태이기에 자급제 단말기 등록 (확정 기변)을 완료한 후에 보험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제조사 보험 가입방법 : 삼성 단말기를 구매한 경우에 삼성 케어플러스 Samsung Members 앱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Apple의 경우 Apple Care+는 오프라인 애플 스토어 또는 고객센터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 삼성케어플러스 바로 가기 ]

 

Samsung Care+

삼성케어플러스 보상센터, Samsung care+ 보상센터, 분실 보상 절차, 가입 프로그램, 자주하는 질문, 이벤트, 가입해지, 보상 관련, 가입 방법, 오류 관련, 방문 수리, 이용 요금, 주요 혜택, 스마트폰,

www.samsungcareplus.co.kr

 

[ Apple 스토어 바로가기 ]

 

Apple Store 온라인

Apple Store의 모든 매력이 온라인에서도 그대로. 지금 새 제품을 구입하거나 보상 판매 크레딧, 개인 쇼핑 지원, 유연한 결제 옵션, 전문가의 도움 등 모든 혜택을 누리세요.

www.apple.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