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전자 스탠바이미 FHD LED 사용 후기! 라이프 스타일에 딱이다?

온 아부지 발행일 : 2024-06-28
반응형

 

 

 

LG전자 스탠바이미 FHD LED 사용 후기! 라이프 스타일에 딱이다?

 

오늘은 LG의 스탠바이미 2에 대해 솔직한 실생활 리뷰와 장단점을 이야기해 볼게요. 저희는 이번에 새로운 가전으로 이 제품을 구매해서 직접 사용 중인데요, 깔끔한 외형과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쏙 들어요. 처음엔 단순하게 TV를 원하는 곳으로 옮겨 다니며 보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했는데, 그 생각을 실현시킨 제품이 바로 이 스탠바이미 2입니다.

그럼 이제 LG 스탠바이미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게요.

 

 

 

LG전자 스탠바이미 FHD LED 사용 후기! 라이프 스타일에 딱이다?

 

LG 스탠바이미의 스펙 및 정보

 

먼저, 디스플레이는 LED로 해상도는 FHD를 지원해요. 화면 크기는 베젤을 제외한 68cm로 적당하고, 가로와 세로로 90도 회전이 가능하며 터치스크린도 지원합니다. Apple AirPlay와 Android 미러링도 가능해서 다양한 기기와 연동이 편리해요. LG 가전을 사용 중이라면 스탠바이미에 연동해 가전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LG ThinQ 홈보드 기능 덕분이죠. 배터리는 완충 시 최대 3시간 사용이 가능해요. 무게는 17.5kg으로 다소 무겁지만, 바퀴가 달려 있어 쉽게 밀고 다닐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동영상 시청에 필요한 앱들이 대부분 설치되어 있어요. 스탠바이미는 전용 리모컨이 포함되어 있어 일반 TV처럼 사용이 가능하지만, 편리한 바로가기 기능도 있어요. 단, 리모컨으로는 화면 밝기 조절이 불가능합니다. 밝기를 조절하려면 화면 상단을 터치해 아래로 스와이프 하면 됩니다.

 

뒷면은 패브릭 재질로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여기에 전원 버튼과 음향 조절 터치 버튼이 있어요. 또, USB 단자와 HDMI 단자가 있어 다양한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단자를 가릴 수 있는 고무 덮개도 있어 후면 디자인이 깔끔해졌어요. 실제로 사용해 보면 가로와 세로 모드 모두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 덕분에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울립니다. 이제 제품의 스펙과 정보는 이쯤에서 마무리하고, 실제 사용 후 느낀 장점과 단점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LG전자 FHD LED 스탠바이미

 

 

 

 

LG전자 스탠바이미 FHD LED 사용 후기! 라이프 스타일에 딱이다?

 

스탠바이미의 장점

제가 느낀 스탠바이미의 장점을 한 번 나열해 볼게요.

  • 예쁜 디자인: 어디에 놔둬도 잘 어울리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에요.
  • 이동의 자유: 안방, 작은방, 부엌까지 원하는 곳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어요.
  • 큰 화면: 유튜브, 넷플릭스, 쿠팡와우, 디즈니 플러스 같은 OTT 시청 시, 휴대폰보다 큰 화면이라 정말 좋아요.

 

  • TV 대체: 안방에 스탠바이미를 두니 거실 TV가 필요 없어요. 이젠 스탠바이미와 한 몸이에요.
  • 높은 활용도: 지금까지 구매한 가전 중에 가장 잘 쓰고 있어요. 솔직히 장점이 너무 많아서 일일이 다 말하기 힘들 정도예요.

 

 

LG전자 스탠바이미 FHD LED 사용 후기! 라이프 스타일에 딱이다?

 

스탠바이미의 단점

  • 배터리 시간: 최대 사용 시간이 3시간으로 다소 짧아요.
  • 밝기 조절: 리모컨으로 화면 밝기 조절이 안 되는 점이 불편해요.

 

이렇게 스탠바이미의 실생활 제품 정보와 스펙, 장점과 단점을 알아봤습니다. 저는 너무 만족하면서 스탠바이미를 사용하고 있어요. 자기 전에 항상 타이머를 맞춰두고 시청하면서 잠들곤 합니다.

자취생이나 안방에 TV를 놓을지 말지 고민하는 분들께는 정말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아요. 약간의 가격대가 있지만, 결코 아깝지 않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LG전자 FHD LED 스탠바이미

 

 

 

LG전자 스탠바이미 FHD LED 사용 후기! 라이프 스타일에 딱이다?

솔직히 느낀 점

이거에 대한 저의 생각을 말하자면, 이 제품은 정말 반려가전이에요. 이름부터 '스탠딩 모니터'도 '롤링 스탠딩 모니터'도 아닌데 '스탠바이미'라는 따뜻한 느낌의 이름이라니, 태어날 때부터 그냥 가전이 아닌 느낌이 들어요. '스마트'라는 말보다는 다정하고 친근하며 안락하다는 표현이 더 어울리는 독특한 제품이에요.

제가 자주 쓰는 말 중 하나가 "00을 쓰기 전과 후로 나뉜다"예요. 과장일 수도 있지만, 정말 마음에 드는 물건을 만났을 때 그 표현이 가장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실제로 잘 만든 제품은 우리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니까요. 스탠바이미도 그런 점에서 뛰어나요.

그냥 바퀴 달린 모니터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은 그 가치를 알기 어렵습니다.

 

 

 

LG전자 FHD LED 스탠바이미

 

정체성은 콘텐츠 소비이다?

영상 품질과 음질이 정말 중요하죠. 어두운 장면을 더 선명하게, 밝은 장면을 더 생동감 있게 만들어주고, 색감을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해 주는 돌비 비전 지원은 정말 반가운 변화예요. 화면이 너무 쨍하지 않으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이어서 특히 영화를 보는데 큰 만족감을 줬어요. 돌비 비전 덕분에 스탠바이미 사용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졌답니다. 그리고 돌비 애트모스도 마찬가지예요. 돌비 비전이 화면 기술이라면, 돌비 애트모스는 공간 음향 기술이에요.

영화관이 좋은 이유는 화면이 크기 때문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종합적인 시청 환경 덕분이죠. 외부 소음을 차단하고, 공간을 가득 채우는 사운드, 편안한 의자 등 모든 것이 완벽할 때 영화가 더욱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스탠바이미의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는 시각적으로나 청각적으로 만족감을 주는데, 침대에서 편안하게 누워서 영화를 즐길 수 있어서 정말 영화관 못지않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런 때는 영화관에서 볼 수 없지만 고퀄리티 작품을 보면 정말 기분 좋더라고요. LG 스마트 TV의 Apple TV 앱으로 스트리밍 중인 를 보면서, 전쟁 영화라 돌비 애트모스의 웅장한 공간 음향과 돌비 비전을 진짜 잘 느낄 수 있었어요.

 

LG전자 스탠바이미 FHD LED 사용 후기! 라이프 스타일에 딱이다?

 

마지막으로 덧붙이자면.....

집에서만 누워 있는 걸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스탠바이미는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주로 유튜브를 보면서 시간을 보냈는데, 한 번 시작하면 벗어나기 어려울 정도였죠. 리뷰를 하기 위해 사무실에서도 자주 사용했는데, 이미 충분히 리뷰할 만큼 유튜브를 즐기고 나서도 빠져나오기가 쉽지 않았어요.

예전에 예능 프로그램에서 한 배우가 집에만 있으면 심심하지 않냐는 질문에 "스탠바이미가 있어서 심심하지 않다"라고 말한 장면을 본 적이 있어요. 그가 욕조에 몸을 담그고 있을 때도 욕실에 스탠바이미를 놓고 영상을 즐긴다는 걸 보고 신기하게 생각했는데, 이제 직접 사용해 보니 그의 말에 정말 공감돼요.

오늘은 이렇게 스탠바이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정말 한마디로 신선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