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어디까지 알고계신가요? 누구도 몰랐던 숨겨진 꿀팁 7가지!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08-22
반응형
SMALL

 

 

 

지금 살고 있는 시대 말 그대로 유튜브 전성시대라고 말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연령대를 아우르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유튜브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유튜브를 하루에 몇 시간 정도 이용하시나요? 저도 하루에 적게는 1시간 정도 많이 볼 때는 3시간 정도 이상 보는 것 같은데 여러분들도 그렇게 보시나요?

암 틈 유튜브가 대세가 된 지금 당신이 몰랐던 꿀팁 7가지가 있다는 사실 오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매체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 대표적으로 페이스북 유튜브 SNS 블로그 등이 있을 것이고 연령대별로 각각 인기 잇는 매체들이 있을 것인데 그중 유튜브는 글이 아닌 영상으로 정보를 접할 수 있어 모든 연령대에서 다양하게 소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유튜브는 여러가지 편리한 기능들이 있지만 이러한 기능들이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오늘 우리가 매일 보는 유튜브의 숨겨진 꿀 기능을 알려드릴 테니 필요한 기능을 각자 편리하게 사용하여 좀 더 유용하게 유튜브를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꿀팁 7가지

 

 

○ 유튜브 꿀팁 BEST 7

 

  • 시간 설정하기 :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실때 화면을 두 번 터치하게 되면 영상이 10초 단위로 스킵이 되는데 좀 더 스킵 시간을 짧게 하거나 길게 하고 싶으시면 앱의 설정 기능에서 앞뒤로 건너뛰기 탭에 들어가시면 원하는 스킵 시간을 설정하실수 있으며 컴퓨터의 경우 화면을 일시 정지한 후 키보드 방향키를 누르면 1초 단위로 스킵이 가능합니다.
  • 구글 계정 로그인 안하고 성인 인증하기 : 가끔 유튜브영상을 보다 콘텐츠에 따라 구글 계정으로 성인 인증을 해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 만약 구글 계정이 없거나 로그인하기가 귀찮다면 컴퓨터 기준으로 간단하게 구글 계정 없이 성인인증 영상을 볼 수 있는데 주소창에 해당 영상 주소 앞에 [nsfw]라고 치면 로그인 없이 성인인증 영상을 시청하 실수 있습니다.

 

 

 

 

 

  • 광고 없애기 & 자동 고화질 설정해보기 : 이 기능은 크롬에서만 가능하며 크롬 웹스토어에서 [Magic action]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하면 EnabLe Auto HD(자동 고화질 설정)과 Hide Ads(광고 없애기)를 체크를 하면 유튜브 화면에서 광고도 없고 내가 선택한 화질로 자동 설정되며 그 아래에 있는 작은 옵션들은 시네마 모드 반복 재생모드 등 유용한 기능이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PIP 기능 (작은 화면 보기 기능) : 유튜브 영상중 맛집 유튜브는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는 콘텐츠 중 하나인데 맛집 영상을 보다 보면 영상에 나오는 식당을 검색해보고 싶을 때가 있을실껀데 대부분 사람들이 영상 페이지는 내리고 새 탭에서 인터넷 검색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컴퓨터로 영상을 보고 있다면 몇 번 클릭만으로 PIP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재생 중이 영상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오른쪽 마우스를 두 번 클릭하면 크롬 혹은 웨일의 속성 기능이 뜨는데 이때 PIP 기능을 클릭하면 재생 중이던 다른 탭 한구석에 작게 표시돼 영상을 보면서도 다른 작업을 할 수 있고 PIP창의 위치를 자유자재로 변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무한 반복 재생하는 모드 : 유튜브에서 음악을 재생해 듣고 있는 중 노래가 끝날 때마다 재생 버튼을 누르는 일을 상당히 귀찮은 일인데 이때 주소창에 [youtube] 단어 뒤에 [repeat]을 붙이면 자동으로 동영상을 반복 재생시켜주는 사이트로 이동이 되며 창을 닫지 않는 한 영상은 계속반복되며 여기서 노래 영상을 검색한 후 즐겨찾기를 하면 반복재생 목록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남은 시간 확인 하기 : 유튜브 영상을 보다 보면 지금 보고 있는 영상이 얼마나 긴 영상인지 확인할 때가 있는데 보통 유튜브 영상의 시간 표시는 지금까지 플레이된 시간이 나타나는데 이때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재상 바 위에 경과시간과 영상의 총시간이 표시되는 부분을 먼저 찾아 왼쪽 경과 시간을 클릭하면 영상의 남은 시간이 마이너스로 표시가 됩니다.

 

 

 

  • 특정 키워드 제외시켜 원하는 영상만 찾을 수 있는 모드 : 유튜브 영상은 너무 방대하기에 많은 영상 중에 내가 원하는 영상을 좀 더 정확하게 찾고 싶을 때 난감한 경우가 있는데 이때 이 방법을 쓰면 됩니다. 그 방법은 검색하실 때 [ '- ' ] 하이픈을 이용하면 특정 키워드를 검색에서 제외할 수 있으며 예를 들게 되면 박나래의 영상을 검색할 때 나 혼자 산다 관련 영상들을 제회하고 싶으시면 검색창에 '전현무 -1 나 혼자 산다'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유튜브 나만 몰랐던 꿀팁을 알아보았는데 7가지를 잘 활용하시고 재미있는 유튜브 영상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