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에디션 생각보다 큰 기대는 하지마시고 즐겨보자!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08-13
반응형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에디션

 

코라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 요즘 와이프는 컴퓨터만 한다고 눈치 주고 애들과 놀아주지 않는다며 잔소리를 늘어나고 참으로 집에서 쉬는 것도 쉬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들도 이런 고민 많이 하시나요? 정말 놀아 주는 것도 메말라 갈 때쯤 저는 이런 생각을 해봤습니다.

애들도 같이하고 와이프도 같이 할수있는것이 무엇일까? 바로 다 같이 할 수 있는 게임기를 한번 구매해보면 어떨까 생각을 해보고 검색을 해봤습니다. 검색한 결과 눈에 들어오는 것이 바로 플레이스테이션 5 디스크 에디션이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에디션

 

 

○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 에디션

 

소니에서 나온 플레이스테션5 디스크 에디션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출신 한 엑스박스 시리즈와 상당 부분 유사하며 두 제품 모두 8개의 라이젠 코어를 갖춘 맞춤형 AMD 칩을 탑재했고 AMD의 최신 RDNA2 아키텍처 기반 GPU PCI3 NVMe SSD를 탑재했습니다. 하지만 그래픽 구성에서 차이가 나는데 플레이스테이션 5는 AMD의 스마트시프트기술로 2.23GHz GPU 속도를 지원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5는 두가지 버전으로 나왔는데 디지털과 디스크버전입니다. 두가지의 큰차이점은 디스크를 넣을수있냐 없냐이며 가격또한 약 13만원정도 차이가 난다고합니다. 디자이면에서는 좀 생각보다 크며 호불호가 생길것으로 추축이 되며 왜 이런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는지 솔직히 의문이 듭니다.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에디션

 

https://vo.la/O5Y36m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에디션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에디션

 

 

○ 플레이스테이션5 컨트롤러 느낀 점 

 

컨트롤러는 출시 당시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듀얼쇼크에서 듀얼 센스로 이름도 바뀌고 햅틱 피드백과 어댑티브 트리거는 경험하신 분마다 극찬을 했습니다. 여기에 또 하나 설명을 붙이자면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를 하면서 이 두 가지를 경험해봤는데 딱 한마디로 정말 대단했다는 것입니다. 그중에 어댑티브 트리거가 저는 정말 충격적일 정도로 굉장했습니다. 앞으로 출시될 모든 게임 패드들의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한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이게 무엇이냐면 게임에서 캐릭터가 큰 힘이 들어가는 동작을 할 때 L2와 R2 트리거 버튼이 반발하는 건데 중간에 어느 지점에 한번 걸리고 여기에 게이머가 더 큰 힘을 들여야지만 눌려지는 겁니다. 이게 단순히 눌리는 걸 막는 게 아니라 내가 어떤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서 순간적으로 걸리기도 하고 부드럽게 밀어내기도 하며 연속적으로 반발하기도 하는 겁니다. 

내구성이 조금 걱정되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쓰는데 큰 문제는 없으며 드디어 소니의 게임패드가 엑스박스 게임패드를 밀어낼 수도 있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햅틱 피드백은 잘 모르겠던데 이게 디테일한 진동을 통해서 인게임 내에 상황들을 진동으로 표현을 한다는 건데 진동이 좀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무엇이든 장단점이 같이 있기에 어쩔 수는 없는 부분인 건 맞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에디션

 

 

○ 총평 

PS5 대한 성능은 1년간 사용하면서 굉장히 만족스런부분이 많았으며 만약 게임이 PC와 PS5에 동시에 발매가 된다 하면 무조건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써야지 할 정도였습니다. 절대적인 성능은 그래도 PS5보다는 PC가 더위에 있겠지만 비슷한 스펙을 맞추는데 들어가는 가격이나 대화면의 티브이에 연결에서 언제든지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갓 나온 게임들의 최적화와 관련한 부분에서 PC보다는 PS5가 조금 더 만족스럽웠습니다. 이런 점들이 강하게 든 건 최근 엘든 링과 관련된 이슈가 있었는데 PC와 콘솔로 동시에 게임이 출시가 됐는데 PC버전은 심한 렉이 걸리거나 게임이 강제로 종료되는 등의 다양한 문제가 발생했었습니다. 물론 PS5에서도 문제가 있긴 있었지만 PC만큼은 아녔습니다. 

 

 

 

게임사의 문제일수도 있지만 좀 더 쾌적한 플레이를 보장하는 건 PC보다는 PS5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제는 저도 가능하면 PS5로 웬만한 게임들을 다 돌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발표에 따르면 곧 VRR도 지원을 한다고 하니 웬만하면 PS5로 돌리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PS5에 매력적인 독점작들이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처음 출시됐을 때 함께 나왔었던 마블 시리즈의 스파이더맨이나 데몬즈 소울 호라이즌 시리즈 같은 독점작들은 PS5를 구매할 수밖에 없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PS5에 대한 제 생각과 왜 콘솔박스를 사야 되는지 이유에 대해 적어보았는데 앞으로 출시되는 게임들도 기대가 되며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게임도 있으며 더불어 PSN+에서 플레이 스테이션 진영의 대표적인 게임들을 무료로 즐길 수 있게 해 줘서 신작이 없을 때는 예전 명작을 하는 시간들도 꽤 재미가 있었습니다. (PSN+가입자 한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