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관의 풍수지리 인테리어 BEST 6!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07-28
반응형
SMALL

 

 

현관의 풍수지리 인테리어

 

 

 

 

○ 현관의 풍수지리란?

 

옛날부터 우리는 풍수지리라는 풍습이 있었는데 생기가 흩어지고 머무는 현상에서 시작해 음양론과 오행설을 토대로 땅에 관한 이치를 체계화하여 길흉화복을 설명하는 종교용어이며 이것을 우리가 살고 있는 집에도 영향이 있다고 하는데 우리가 살아가는 집에서 처음 손님을 맞는 곳은 어디인가요? 바로 현관인데 손님이 가장 먼저 보는 현관을 좋은 기운이 흐르는 공간으로 잘 관리가 되어야 되는 곳입니다. 그럼 몇 가지 현관 인테리어에 따른 풍수지리 해석을 몇 가지 얘기해보겠습니다.

 

 

 

 

 

- 남향집(베란다가 남쪽으로 있는집)에 현관이 남동쪽에 놓이면 가정에 부귀영화를 가져오는 생기가 있는 집으로 자녀들 전문직 종사자로 성공하는 행운을 준다는 말이 있습니다.

- 남향집에 북동 북 남서쪽 대문은 흉상으로 건강에도 문제가 많고 사업도 실패할 수있으며 이럴 때는 실내가구를 색상이나 배치를 풍수적으로 바꿔주면 좋습니다.

- 동향집에 북동쪽 대문이나 현관이 있는 집은 날로 돈이 쌓이고 자녀들도 미남 미녀가 태어나 행운이 가득한 집안이 된다 고합니다.

- 자녀들이 이성문제로 부모님들의 속을 썩이는 경우 동향집 남쪽 현과의 특징과 자식뿐 아니라 부붑 사이도 사치와 불륜 등으로 멀어질 수가 있습니다.

 

 

 

 

 

 

 

 

○ 우리 집 현관 풍수지리 인테리어 6가지 방법은?

 

 

  1. 평상시 지저분하지 않고 깔끔하게 유지해야 된다 : 집은 힘든 하루를 보내고 나서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고 푹 쉬는 공간이 되어야 하며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현관의 이미지가 기분 좋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관에는 물건이나 쓰레기 등 잡동사닌가 없어야 되며 불필요한 물건에 발이 걸려 넘어지지 않게 편하게 집 안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현관을 깔끔하게 정리정돈이 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1. 한 개 정도 이상의 거울을 배치할 것 : 풍수를 바탕으로 한 현관 장식에서 거울은 가장 확실한 아이템으로 실제로 거울은 나쁜 기운을 중화하고 문제를 예방하게 해 주는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거울의 배치가 문 앞에 두면 좋은 집안에 들어오는 좋은 거야 반사되어 되돌아갈 수 있으므로 안 좋은 배치가 되며 거울을 배치할 때에는 문 옆 측면 공간에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때 거울의 모양은 사각이 아닌 둥근 원형 및 팔각형 모양이 좋습니다.

 

 

  1. 은은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조명 배치 : 생활하는 공간에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려면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써야 되며 조명등은 항상 밝아야 밖에서 들어오는 행운이 순조롭게 집안으로 흘러 들어가게 됩니다.

 

  1. 현관에 식물 하나 이상 키우기 : 풍수의 원리에 의하면 식물은 좋은 기운을 끌어들이는 특별한 효과가 있으며 식물을 제대로 관리하기만 하면 상쾌한 느낌을 주고 공기도 정화가 되며 따뜻한 기운을 얻습니다. 참고로 현관은 햇빛이 잘 들지 않으므로 잘 시들지 않고 관리가 편한 식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항상 신발정리와 슬리퍼 갖추기 : 현관에 들어서면 신발을 벗는 것이 중요한데 이는 외부의 먼지나 기운을 집안으로 들이지 않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현관을 깔끔하게 정돈하는 방법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신발장 수납공간으로 그에 맞게 신발장을 갖추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신발을 벗고 나서 슬리퍼는 사람의 흐름을 생기게 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슬리퍼 또한 준비하시는 것도 좋은 예입니다.

 

 

  1. 현관문에 인테리어 종 달기 : 인테리어 종은 실내의 나쁜 기를 분산시키거나 약하게 하는데 좋으며 집안의 기를 상징적으로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절에서 판매하는 곳에서 종을 사는 편인데 이 종소리를 듣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안정을 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현관은 그 집안의 얼굴이라고 할 만큼 첫인상을 좌우하며 좋은 이미지를 상기시켜주는 상징성이 있기에 인테리어와 정리정돈에 항상 만전을 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