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보험 가입 할인 꿀팁 대방출! 보험사 직원들만 알고있는 그것은?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12-21
반응형
SMALL

 

 

 

자동차는 이제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품이 된 지는 오래되었으며 자동차 보유대수가 늘어나면서 집집마다 2대씩 운행하는 가정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요즘 자동차를 운행하려면 고정 유지비가 필수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중에서 가장 큰 것이 바로 자동차 보험인데 자동차보험은 개인마다 조건이 다르기에 가입 시 비용도 모두 다르게 됩니다만 보험을 잘만 알아보시게 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에 오늘은 보험사 직원들만 아는 꿀팁을 알려드릴 테니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리스 알아야 하는 이유는? 장단점 알려드립니다.

 

 

 

자동차보험 가입

 

 

 

자동차보험 1년마다 갱신

자동차를 운행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 1년마다 이를 갱신하는 제도인데 자동차보험은 어떻게 가입하냐에 따라 비용절감의 차이가 크게 됩니다.

 

과거 자동차보험 가입은 지인을 통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았으나 현재 보험사이트 비교는 물론 인터넷에서 견적을 알아보고 디렉트로 가입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그러나 그 외에 자동차보험 가입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으니 아래에서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시동 안 걸릴 때 대처법? (fa. 원인과 겨울철 자동차 관리방법)

 

 

 

보험 할인 특약이용하기

자동차보험 가입 시 할인을 받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인데 보험사마다 약간씩 다르지만 대부분 특약을 가지고 있어 이를 잘 활용하면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에서 내용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리스트
  • 디렉트 가입 시 평균 15% 할인 적용.
  • 마일리지 특약 : 최대 36% 할인(적게 운행할수록 할인이 되는 상품)
  • 블랙박스 장착하기 : 최대 5% 할인 적용.
  • 자녀사랑 할인 : 최대 14% 할인 (만 5세 이하 자녀가 있으시면 해당됩니다)

 

  • 차선이탈/전방충돌 장치 부착 차량 : 최대 5% 할인.
  • 3년 연속 무사고시 최대 20% 할인 적용.
  • 블루링크 & 무선통신 서비스 장치 부착 차량 : 최대 7% 할인 적용.
  • 티맵 안전 운전 할인 : 최대 10% 적용 (티맵 목적시 설정 필수)
  • 그린서비스 특약 할인 : 종이 없는 계약서 발송 동의 시 1천 원 할인이 됩니다.

 

 

 

 

자동차보험 할인

 

자동차경력 인정자 등록

운전면허를 따고 처음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려면 생각보다 비싼 보험료에 놀라는 경우가 대부분이실 것인데 자동차보험은 보험에 가입한 경력이 길수록 사고의 위험성이 적어 보험료가 싸지고 초보 운전자일수록 사고의 위험성이 높아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높게 책적 됩니다.

 

 

가족한정 보험으로 가입하기

이럴 때 활용하시면 좋은 것이 부모님이 가입하신 자동차 보험을 가족 한정(직계)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으며 이 경우 운전경력인정이 되어 추후 내차를 구매하실 때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으며 이대 무사고 경력이 중요하게 됩니다.

지분 분배하기

간혹 면허를 취득 후 바로 차를 사게 된다면 차 소유 지분을 본인 99% 부모님 1%를 해서 부모님 명의로 자동차 보험을 들고 가족한정 특약을 하는 것도 자동차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자동차 2대 이상일 경우 동일 증권가입

요즘시대는 자동차를 2대 이상 운행하는 가정이 늘고 있는데 이때 자동차보험 가입 시 동일 증권으로 가입하시면 유리하게 되며 동일 증권은 내 명의의 2대 이상의 차량을 한 보험사(한 증권)로 가입하는 것으로 사고 발생 시 할증률이 2대에 나뉘어 할당되기 때문에 할증 가능성도 낮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2대 이상의 차량은 무조건 동일 증권으로 묶는 것이 유리하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환입제도 활용하기

환입제도란 자동차 사고로 받았던 보험금을 다시 보험사에 납부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활용을 못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도를 이용하시게 되면 보험 처리했던 사고가 없던 것으로 처리가 되면서 보험료 인상도 없게 됩니다.

직전 3년 안에 경미한 사고가 한건이라도 있을 경우 이를 근거로 보험료가 오르거나 무사고 혜택이 사라질 수 있으므로 오히려 보험처리로 인한 손해가 더 커질 수 있으며 크지 않은 사고로 큰 비용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보험 갱신 시 할증된 보험료를 따져보고 환입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단 환입제도는 보험사마다 명칭이 다를 수 있으므로 각 보험사에 확인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