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시 필수! 대출이자 계산기 계산방법 알려드립니다!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11-19
반응형
SMALL

 

 

 

 

 

여러분은 대출을 계획이나 대출을 하고 계신가요? 대출은 안 할 수는 없지만 정말 하면 안 되는 부분이기도 하는데 우리가 생활을 하다 보면 대출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올 수도 있게 됩니다. 연일 경제뉴스에는 금리가 올라 대출이자가 눈덩이처럼 늘어나는 요즘 정말 안 하면 좋지만 생활을 하게 되면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은 참으로 힘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요즘 시대에 대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일정도 생활 경제가 좋지 않은 건 사실인데 가장 중요한 문제는 대출을 실행하고 받고나시면 내야 할 원금과 이자를 갚은 문제인데 현실이 참으로 녹녹지 않은 것이 사실인데 어쩔 수 없는 대출을 받게 되는 상황이 오시면 정확히 따지고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 오늘은 그 부분에서 대울이자 계산기를 이용한 원금과 이자 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어떻게 대출이자 계산기를 통해 계획을 세울지 아래에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축은행금리 시중은행보다 높은 이유? 총정리해드립니다.

 

 

   
  글순서


1. 대출이자 계산기.
2. 대출상환 방법.
3. 대출 이자를 절약하는 팁.

 

 

 

 

 

 

 

대출이자 계산기

대출이자 계산기는 포털사이트는 물론 금융 관련 사이트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오늘은 저축은행 중앙회 소비자 포털에서 제공하는 소비자포털 대출계산 방법을 알려드리며 대출금액의 상환금액 대출이자와 일정이 계산이 되기 때문에 상환시기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 상환방법 대출금액 대출기간 대출금리 대출일을 입력 후 계산하기를 클릭합니다.
  • 상환일자 상환원금 이자 대출잔액 등이 바로 계산됩니다.

저축은행 중앙회 소비자 포털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비자포털 대출계산 바로가기.

 

 

 

 

대출상환 방법

대출상환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뉘며 원리금 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원금 만기 일시상환으로 나눌 수 있으며 아래에서 상세하게 설명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원리금 균등상환 :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원금과 이자를 합한 금액으로 매달 같은 금액으로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 원금균등상환 : 원금균등은 매달 일정 금액의 원금을 갚아 난 가는 방식이며 단 매월 이자가 다르므로 원금과 이자를 합한 상한금액도 매월 다르며 시간이 지날수록 월별 상환액이 줄어든 장점이 있습니다.
  • 원금 만기 일시상환 : 대출기간 동안 매달 이자만 상환하고 대출 만기일에 원금을 일시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자기에 상황에 맞게 상환방식을 고르시고 선택하시면 되는데 되도록이면 첫 번째 상환방식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B 톡톡 플러스 저축은행 적금 금리 비교해드립니다!

 

 

 

 

 

 

대출이자를 절약하는 팁

대출 계산기를 이용하여 상환방식별 이자금액을 계산할 경우 만기 일시상환 방식이 가장 높은 이자액을 부담해야 되는데 그 이유는 대출 기간 동안 전체 대출 금액에 대한 이자를 계속 지불하기 때문인데 우선은 지불해야 할 금액이 적기 때문에 좋아 보이지만 지불해야 할 금액이 가장 많아 좋지가 않습니다.

 

 

그 뒤로 많은 것이 원리금 균등상환인데 원금균등상환방식의 경우가 대출이자 총액이 가장 낮으며 1억 원을 20년 기준으로 5%이율로 대출할경우 만기시 1억원을 일시 상환하면 이자는 원금과 동일하게 1억원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같은 조건일 경우 원리금 균등상환의 경우 5.838만 원이고 원금균등상환은 5.020만 원입니다. 

5억 원을 동일하게 돌려보면 만기일시 상환은 원금 5억에 이자 5억 원이고 원리금 균등상환은 29.190맘원 원금 균등상환은 25.100만 원 수준으로 나타나게 되며 자신의 현재 자금사정에 맞는 대출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으며 대출은 정말 필요하고 상황에 맞게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대출 시 필수! LTV DTI DSR 용어 및 계산방법은?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