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리스 알아야하는 이유는? 장단점 알려드립니다.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11-11
반응형
SMALL

 

 

 

 

 

 

자동차 구매에서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바로 리스와 할부가 있는데 오늘은 자동차 리스에서 대해 알라 보려고 합니다. 자동차 경우 금액대가 높아 쉽게 구매하기 힘든 제품인데 그중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할부보단 리스가 더욱 유리한데 최근 자동차 리스 혜택이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지게 되면서 기업을 운영하는 사장님들 뿐만 아니라 개인 이용자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요즘은 홈쇼핑에서도 자동차 리스 상품을 어렵지않게 발견할 수 있어 그만큼 찾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라는 방증입니다. 요즘 신차를 계약할 경우 최대 1년까지도 기다리는 경우가 있어 자동차 리스를 이용하시려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어 오늘 자동차 리스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고 혜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어떤 장단점이 있고 혜택이 있는지 아래에서 정확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간단속 기준 벌금 어디까지 알고계신가요? (fa. 구간단속 잘 피하는 방법)

 

 

 

 

 

 

 

 

○ 자동차 리스 장점 및 혜택

 

[장점]

  • 비용처리 가능 : 리스의 가장 큰 장점중하나는 바로 비용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인데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연간 1000만 원에서 비용처리가 가능하며 일부러 자동차를 구매하지 않고 리스로 타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으며 고소득자 경우 세금 부분이 유리하십니다.
  • 차량의 세금납부가 없음 : 자동차 소유가 리스 회사일경우 유지비에 포함되는 세금과 보험료 모두 리스회사에서 납부하며 리스 자동차는 자산으로 잡히지도 않아서 재산세 납부의 의무가 없어 세금 부분에 있어 비용절감을 할수있습니다.

 

  • 주기적으로 신차를 운행가능 : 자동차를 특히 좋아하시는 분들은 나올 때마다 자동차를 바꾸고 싶을 때가 있는데 이럴 경우 3 ~ 5년 주기로 새 차를 이용하고 싶다면 자동차 리스를 추천드리며 나의 경제적 상황이 부담가지 않는 선에서 월리스료 납부가 가능하고 주기적으로 신차를 이용하는 데 있어서 큰 무리 없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일반차량 동일 번호판 : 자동차 리스는 일반차량과 동일한 번호판이 사용되며 비슷한 방식의 렌터카는 (허호하)의 번호판을 사용하는데 이를 선호하지 않는다면 자동차 리스가 대안이 될 수가 있고 다음으로 계약할 때 안전하고 더 저렴하게 하는 방법 및 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점]

  • 중도해약 시 위약금 : 중도 해약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며 그렇기에 자칫 적지 않은 손해를 입을 수가 있으며 자동차 리스 계약 전 내 소득 수준에 생각을 하여 감당할만한 월 리스료 안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 운행거리의 제한 : 자동차 리스는 연간 운행거리의 제한이 있는데 운행거리 제한은 계약 시 설정하게 되는데 설정한 거리보다 더 운행하게 되시면 초과금이 붙게 되므로 평소 운행거리를 미리 알아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보험료의 할증 : 리스가 본인 소유라면 사고가 났을 때 보험료 할증이 있으며 무사고인 경우 보험료가 할인된다는 장점도 있으며 보험경력이 인정되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리스와 장기렌턴트의 경우 인정되지 않게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자동차 리스할 경우 팁 

 

자동차 리스의 경우 여러 온오프라인과 홈쇼핑에서 가격을 비교할 수 있으며 알아볼 수 있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으로 국내 메이저 렌트사가 제공하는 가격비교는 물론 개인 이용자 수가 늘어난면서 무료로 진행되는 곳이 많습니다. 

 

 

국내 업체가 늘어나면서 리스 회사마다 월 리스료가 2 ~ 4만 원 정도까지 차이가 날수가있으며 그러므로 최소 2 ~ 3군데 이상의 회사에서 비교를 해본신후 결정하시고 리스 회사마다 매월 월 특가 차량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월 특가 차량의 경우에는 월리스료 이외에도 추가로 2 ~ 4만원 정도 매월 절감이 가능하므로 꼭 비교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자동차 리스 종류

 

[금융리스]

  • 계약 만기 시 반납이 아닌 인수 혹은 재리스만 가능함(차량 구입에 대한 요금 납부 방식)
  • 보험 별도 가입해야 하며 취등록세 또는 자동차세 모두 이용자 부담.

 

[운용리스]

  • 장기렌트와 유사한 방식으로 계약 만기 시 인수 재리스 또는 반납 가능함.(보험료 취득세 기타 세금 등 리스비에 포함)

 

 

자동차 리스는 자동차에 대한 명의권은 리스회사에 있으며 매월 비용 납부를 통해 자동차 이용에 대한 권리를 갖게 되는 것을 말하며 계약기간 종료 후 자동차를 인수하거나 반납 또는 다른 차로 교환할지에 대한 옵션이 있고 자동차 구매 시 부담해야 하는 초기 구매비용을 절감하면서 비용처리가 가능하여 개인사업자 그리고 법인고객에게 자동차 소유에 대한 유리한 조건을 갖출 수 있습니다. 

또한 중도해지가 가능하지만 중도해지를 하면 중도해지 수수료가 발생하고 수수료는 중도해지 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