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무제한 시도로 비번을 찾는 2가지 방법은?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11-03
반응형
SMALL

 

 

 

 

 

 

 

요즘 스마트뱅킹들을 많이 하시는데 인터넷으로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으시려면 필히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사용해야 되는데 그런데 이러한 공인인증서를 엄청 자주 쓰지 않는다면 비번을 잊기 마련입니다. 아시다시피 모든 사이트를 로그인을 하려면 아이디와 비번이 필요한데 너무 많은 사이트를 가입하게 되면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번호를 잊었을 때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며 아직도 공동 인증서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 있기에 평소에 알아두시면 좋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그럼 아래에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시 필수! DSR 계산법 알려드립니다! (fa. 장래소득 반영)

 

대출시 필수! DSR 계산법 알려드립니다! (fa. 장래소득 반영)

주택구입 시 필수로 알아야 하는 DSR이 있는데 이 DSR에 대한 계산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계부채는 증가하면서 정부에서는 LTV DTI DSR 등의 다양한 대출규제를 시행하고 있는데 DSR 규제는 대출

ajou200.tistory.com

 

 

 

 

 

 

○ 공인인증서 비번 찾는 2가지 방법은?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없이 무제한으로 비번을 찾기를 시도해 볼수있는 방법이 2가지가 있으며 한국범용인증센터와 한국 정보인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 이용방법]

  • 한국 범용인증센터 접속 → 인증서관리 클릭 → 인증서 암호 확인 클릭 후 실행 → 비밀번호 확인할 인증서 선택 →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확인(무제한)

 

[한국 정보 인증]

  • 한국 정보인증 → 인증서 관리 → 인증서 암호 확인 클릭 → 프로그램 다운 → 인증서 암호 확인(횟수 무제한)

 

 

 

 

 

 

○ 프로그램 장점 및 공인인증서란?

공인인증서 번호를 잊은 경우 5회의 횟수 제한이 있어 5회가 넘어가면 새로 발급을 받아야되며 그러나 무제한으로 비밀번호를 시도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인증서는 서명이나 인감도장과 같은 역활을 하는 전자서명이 특정인에게 유일하게 속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이를 증명하는 전자적 정보를 말하며 공인인증기관이 발급하는 인증서를 공인인증서라 하며 공인인증서 내에는 가입자의 전자서명 검증키 일련번호 소유자 이름 유효기간 등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인인증서는 거래 당사자의 신원확인은 물론 문서의 위 변조 방지 및 거래사실의 부인 방지 등의 기능을 가지며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항상 금융거래를 하실 때에는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