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장난 컴퓨터 돈이 된다? 이제 고장난 컴퓨터로 돈벌어보세요!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10-24
반응형
SMALL

 

 

 

 

 

컴퓨터

 

 

 

폐 PC가 돈이 된다?

 

집에 컴퓨터 한 대씩 정도는 있으실 텐데 쓰다 보면 고장이 나고 세월이 흐르게 되면 고물이 되게 됩니다.  또한 데스크톱 말고도 노트북도 겸용으로 쓰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오래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가지 이유로 처리해야 하는 순간이 오게 됩니다. 바로 처리하면 좋으시겠지만 한쪽 구석에 쌓아두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방치되고 있는 컴퓨터가 혹시 돈이 된다는 사실이 있는데 그리하여 오늘은 집에서 안 쓰고 오래된 데스크톱으로 돈 버는 방법과 올바른 처리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어떤 사용방법이 있는지 아래에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CPU

 

 

 

○ 오래 쓴 컴퓨터로 돈 버는 방법은?

 

데스크톱에는 각 부품들이 많이 모여 있는데 조금만 부지런을 떨면 그냥 고물이라고 생각했던 컴퓨터의 부품을 중고 부품으로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컴퓨터를 버리기 전 각 부품들의 중고 가격을 알아보고 파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C에는 CPU RAM 하드디스크 또는 SSD 그래픽카드(VGA) 메인보드 LCD 또는 LED 모니터 등 이렇게 많은 부품들이 있습니다.

 

 

 

RAM

 

 

 

○ 컴퓨터 부품별 중고 가격은?

 

  • CPU : 컴퓨터의 가장 비싸면서도 중요한 부품은 바로 CPU이며 CPU 10세대는 최대 36만 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오래된 부품은 CPU 2세대의 경우는 최소 300원에서부터 최대 45000원까지 받을 수 있으므로 그냥 버리지 마시고 꼭 파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RAM : 메모리 같은 경우는 램이 장착되어 있는 양쪽 슬럿을 눌러 수직으로 탈거해주시면 되고 데스크톱 RAM의 경우에는 삼성 DDR4는 최대 7만 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DDR3는 21000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LCD / LED 모니터 : 삼성이나 LG 모니터의 경우에는 32인치의 중고 가격은 5만 원 정도에 형성이 되어 있으며 20인치 경우 15000원 정도 시세가 형성되어있습니다. 중소기업 제품의 경우 32인치 LED 모니터는 최대 40000원 받을 수 있고 LCD 같은 경우에는 삼성 LG의 27인치 같은 경우 15000원 정도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쓰지 않는 컴퓨터로 버리는 것보다 약 10만 원 ~ 40만 원 정도 수익을 낼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알고 계신가요?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알고계신가요?

○ 폐가전 이제 돈 주고 버리지 마세요! 오늘은 폐가전 무료로 버릴 수 있는 초간단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가전 이제 예약만 하면 가지로 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이사를 하거나

ajou200.tistory.com

 

 

 

○ 컴퓨터 중고 부품 판매 사이트 

여러 사이트도 있지만 대표적인 사이트이며 여러 업체를 비교해서 따져보시고 판매하는 것이 좋으며 무작정 버리지 마시고 부품을 잘 확인하시고 판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컴퓨터 LCD모니터

 

 

 

○ 컴퓨터 2가지 처리방법은?

  • 컴퓨터 매입업체 판매하기 : 제일 처리하기 편한 방법 중 하나며 쓸모 있는 부품이 있거나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라면 헐값이라도 돈을 받고 버릴 수 있으니 전문 매입업체를 통해 버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 이용하기 :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 예약을 통해 버릴 수 있으며 단 소형가전은 5개 미만일 경우 수거를 안 해주니 대형 가전을 버리거나 소형가전 5개 이상 버릴 때 묶어서 버려야 하고 컴퓨터 내부에 고가의 제품이 있으면 분해하여 빼두는 것이 좋습니다.(만약에 소형가전이 5개 이하이시면 각 관할주민센터에 문의하여 직접 가져가면 무상으로 수거가 가능하니 참조하세요.)

 

 

 

 

○ 주의 사항은?

컴퓨터 내부에는 많은 개인 정보가 있기 때문에 하드디스크를 분리하여 꼭 파손시켜버려야 되며 분해하는 방법은 드라이버로 디스크 뒤를 깨트려주면 되며 하드디스크 외에도 SSD도 있으시면 SSD도 분리하여 파손 후폐 기하셔야 됩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