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할때 피해야할 과일이 있다! 피해야할 과일은 무엇이있을까?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10-18
반응형
SMALL

 

 

 

 

칼로리높은 과일

 

 

 

여러분들은 과일을 평소 얼마나 드시나요?

과일은 우리 몸에 이로운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기름진 음식과 인스턴트 음식을 비교할 때 칼로리가 낮다고 생각해 과잉 섭취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도중에 무심코 많이 먹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칼로리가 낮은 과일들도 있지만 생각 왜로 칼로리가 높은 과일도 있습니다.

칼로리가 높은 과일을 과다하게 섭취할때 오히려 체중 증가를 유발하고 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칼로리가 높은 과일에 대해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의외로 높은 과일들에는 무엇이 있을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로리 높은 과일

 

 

 

○ 높은 칼로리과일을 조심해야 하는 이유는?

 

분명 과일은 우리몸에 이로우며 비타민을 비롯한 각종 영양분을 제공해 주는 반면 당뇨를 비롯한 여러 질환이 있을 시 칼로리 높은 과일의 과잉 섭취는 증상을 악화시키는 등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칼로리가 높은 과일들을 잘 확인하여 적정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칼로리 높은 과일

 

 

 

○ 생각보다 높은 칼로리 과일은?

 

  • 포도 : 포도는 풍부한 비타민과 각종 유기산이 많은 과일로 뛰어난 건강 효과를 가진 과일이지만 포도 작은송이 한 개에 140kcal 정도로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일반 포도에 비해 알맹이가 큰 거봉일 경우 칼로리가 작은 것에 비해 약 3배 정도 많습니다. 당은 단당류의 형태로 되어 있어서 과잉 섭취 시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기에 적정 섭취해야 됩니다.

 

  • 바나나 : 바나나는 부드럽고 달콤해 다양한 필수 영양소들의 함량으로 노폐물 배출 및 혈관건강 등에 도움이 되는 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풍부한 식이섬유로 포만감이 쉽게 생성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많이 이용하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칼로리가 100g당 93kcal 정도로 의외로 높기 때문에 무심코 많이 섭취하다가 오히려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아보카도 :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의  함량비율이 높아 혈액순환 촉진 및 피부건강 등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 과일로 알려져 있는데 지방의 함량비율이 높기 때문에 100g당 191kcal 정도로 다른 과일 대비 비교적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과잉 섭취하지 않고 적정 섭취하는 것이 좋고 특히 다이어트 시기에는 섭취를 더욱 조절해야 됩니다. 

 

  • 말린 과일 : 과일을 건조하게 되면 수분이 줄어드는 만큼 단백질과 지방 무기질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 함량비율이 더욱 높아지며 건조되면서 고유의 향과 맛이 더욱 깊어진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일들은 말리는 과정 중에 부피가 줄어듬과 동시에 당도가 높아지게 되며 이때 칼로리 역시 높아져 과잉 섭취 시 체중 증가를 유발하게 되니 특히 비만과 당뇨가 있을 시 과잉섭취르 피하는 것이 중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키위 망고 파인애플 등 여러 과일들도 다른 과일 대비 칼로리가 높은 편에 해당되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되며 그의 반면 토마토와 수박 자몽 멜론 등 다른 과일 대비 칼로리가 낮은 편으로 속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