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워치 8 VS 애플워치 울트라 고민된다면? (fa. 스펙 가격 사전예약등)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10-10
반응형
SMALL

 

 

 

 

 

 

 

 

Apple이 드디어 출시한달만에 아이폰 14와 애플 워치 8시리즈가 한국에 공식적으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말도 많았고 논란도 많았던 이번 Apple의 제품군이 이번에도 한국에서 선전을 할지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눈에 가는 애플 워치 8 제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 애플워치는 시리즈라는 이름으로 시리즈 8과 울트라로 나뉘게 되는데 두 워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 스크랩

 

에어팟 프로 2 사전예약 어디서? (fa. 스펙 가격 등)

 

 

Apple Watch 8 Vs Apple Watch Ultra

 

Apple Watch 8시리즈는 총 세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 애플워치8 GPS ]  [ 애플 워치 8 GPS + 알루미늄 케이스 41mm ]  [ 애플 워치 8 GPS +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41mm ]

Apple Watch Ultra 는 한 가지로 나오며 스크랩으로 디자인이 세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애플워치8 혜택

 

 

 

Apple Watch8 Vs Apple Watch Ultra 상세스펙은?   

 

아래 두가지 타입의 상세 스펙을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애플워치 8 상세스펙 비교

 

 

 

○ 디자인 및 디스플레이 (Ultra)

 

이번 애플워치 울트라는 애플이 이때까지 고수해 온 워치 디자인 원칙에 따라 정사각형 모양에 가장자리와 모서리가 둥글게 마감되었는데 크기가 커져고 내구성을 높이기 위한 변화의 일환으로 페이스 주위가 높은 테두리로 둘러 싸여있으며 디지털 크라운과 측면 버튼을 보호하는 플랫폼도 있습니다.

 

 

 

울트라와 시리즈 8은 둘 다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단 울트라의 밝기는 최대 2.000니티로 시리즈 8의 2배이며 울트라는 모든 애플 워치 시리즈 중 가장 밝다고 합니다.

 

Apple Watch Ultra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내구성

애플의 워치는 항상 내구성이 뛰어났으며 시리즈 7과 구조가 같은 시리즈 8은 내구성에 변화가 거의 없으며 모두 시리즈 6보다 두꺼워진 전면 크리스털 디스플레이가 탑재되 더 튼튼하고 잘 긁히지 않으며 시리즈 8은 IP6X방진 인증과 50M 방수등급을 획득했습니다.

그의 반해 울트라는 완전히 급이 다른데 가장 혹독한 환경과 사용조건을 견디도록 만들어졌다고 알려져 있으며 케이스는 시리즈 8의 알루미늄/스테인리스 스틸보다 내구성이 뛰어난 티타늄 소재를 사용하며 살짝 솟아올라 전면 사파이어 크리스털 소재의 디스플레이를 감싸듯 보호하며 디지털 크라운을 보호하는 플랫폼입니다. 

 

 

애플워치8

 

 

○ 성능

두 워치 모두 S8 프로세서를 사용하며 아직 화인 된 벤치마크나 테스트 결과는 없지만 선능은 출중할 것이며 여기에 애플 워치 울트라는 몇 가지 핵심 업그레이드로 성능이 더 뛰어나게 느껴지며 첫 번째 업그레이드는 이중 주파수 GPS입니다.

L1주파수와 L5주파수를 사용해 다른 애플 워치보다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하며 블루투스 5.3을 지원합니다. 다른 워치의 블루투스 5.0보다 에너지 소비 효율과 연결성이 더 좋으며 애플워치 울트라는 LTE 연결까지 지원하며 애플 워치 8 구매 시 LTE 탑재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8

 

아이폰 14 사전예약 하는법 및 총정리

 

 

 

○ 배터리 및 충전

배터리 사용시간은 시리즈 7을 비롯한 다른 모든 애플 워치 모델과 똑같은 18시간인데 워치 OS 9에 새로 추가된 저전력 모드에서는 배터리 사용시간이 36시간까지 늘어나는데 단 저전력 모드에서는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심장 건강상태 모니터링 등 일부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울트라의 배터리 사용시간은 시리즈 8의 2배인 36시간인데 울트라는 더 큰 배터리가 탑재된 더 큰 워치라는 점을 명심해야 되며 수면 추적용으로 착용하기에는 너무 크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충전은 마그네틱 급속 충전기 USB-C케이블(모델 A2515)과 20W 전원 어댑터를 사용하면 시리즈 8과 울트라 둘 다 급속 충전을 할 수 있으며 애플 측에 따르면 8분 동안 급속 충전으로 8시간의 수면 추적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애플 워치에는 케이블만 포함되어 있으며 USB-C 포트가 달린 20W 이상 어댑터가 따로 필요하며 애플 정품 20W USB-C 전원 어댑터(A2305)가 가격이 19달러에 판매 중이지만 서드파티 제품 중 더 저렴하고 추가 기능이 있는 것을 구매하실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예를 들게 되면 폴더블 프러그가 달린 앵커(Anker) 20W 고속 충전기는 아마존에서 15달러선에서 살 수 있으며 돈을 좀 더 지불하게 되시면 추가 포트로 여러 대의 장치를 충전할 수 있는 어댑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8

 

 

 

○ 울트라와 시리즈 8 어떤 것을 골라야 하는 것일까? (구매팁)

애플 워치 시리즈 8은 훌륭하지만 기능 면에서 시리즈 7에 비해 새롭게 변한 건 따로 없는데 최신 워치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시리즈 7이나 시리즈 6에서 8로 업데이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반면 울트라는 이야기가 달라지는데 49mm 디스플레이가 지나치게 크다고 느낄 사용자가 많겠지만 엄청난 기능과 탁월한 배터리 사용시간 그리고 티타늄 마감 덕분에 트기 한국 가격으로 114만 9.000원이라는 가격에서는 매우 매력적인 제품으로 설령 사용하지 않을 기능이 많다고 해도 36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과 러기드급 케이스만으로도 큼직 막한 워치를 좋아하는 사람은 물론 그렇지 않은 소수의 사용자도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할 제품이라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쿠팡에서는 카드사의 할인(8%)으로 91.920 할인된 금액인 1.057.080원으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