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편리하게 현금화 하는 방법!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09-15
반응형
SMALL

 

 

 

카드 포인트 혹시 알고 계신가요?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사용액만큼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소비자는 이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도 많고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확인도 못하고 소멸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사라지는 포인트가 년기준 몇천억 원 정도로 고스란히 카드사로 넘어갑니다.

금융생활은 일상생활 속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데 이러한 금융생활을 할 때 사용하는 신용카드에 포인트가 적립되는데 이를 사용하지 않아 매년 소멸되는 포인트가 1.000억 원 이상으로 포인트 적립 잔액은 1조 7.000억 정도 됩니다.

 

 

우리가 모르고 넘기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제대로 환급받고 활용하기만 해도 도움이 되는데 예전에는 각 카드사의 앱을 모두 설치하고 일일이 본인인증 절차를 걸쳐야 조회가 가능해 번거로운 점이 많아 힘들었는데 이에 여신금융협회에서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유하고 잇는 포인트의 잔여 금액 소멸 예정 금액 소멸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늘은 이렇게 아깝게 사라지는 포인트 즉 현금을 쉽게 알아보고 어떻게 현금화할 수 있는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참여 카드사

 

카드 통합조회는 8개 카드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신용 체크카드 모두 조회가 가능하고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이 가능합니다.(단 법인회원 이용 불가함)

롯데카드 : L.POINT 비씨카드 : TOP포인트 삼성카드 : 보너스포인트
신한카드 : 마이신한포인트 우리카드 :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 하나카드 : 하나머니
현대카드 : H-Coin KB국민카드 : 포인트리 NH농협카드 : NH포인트
씨티카드 : 씨티포인트 우체국 : 우체국포인트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는?

 

이 서비스는 개인이 일일이 카드사를 통해 조회 가능한 포인트 내역을 무료로 통합하여 조회하는 서비스로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카드 포인트 조회)에서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카드 포인트 조회 바로가기(안드로이드) / 카드포인트 조회 바로가기(앱스트어)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카드 포인트 정보에 대한 일괄 조회서비스입니다.
  •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 신용카드사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현금화 가능 포인트를 본인이 원하는 계좌(본인 명의)로 일괄 입금 신청하는 서비스입니다.

 

 

 

 

○ 포인트 현금화 방법은?

 

포인트는 현금화할 수 있으며 내가 원하는 계좌로 입금이 가능하며 은행 계좌뿐만 아니라 CMA 계좌도 입력이 가능하며 공인인증서 인증과정은 필수입니다.

카드 포인트의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으로 바꿀 수 있으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하고 계좌이체를 신청할 경우 원칙적으로 즉시 처리되며 오후 8시 이후 신청한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에 처리될 수 있습니다.

조회 잘해보시고 현금화할 수 있는 부분은 현금화하셔서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