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스 활용법 BEST 10 알아봅시다!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09-13
반응형
SMALL

 

 

 

 

 

유통기한 지났거나 쓰지 않은 린스 그냥 버리지 맙시다!

 

명절이 지났는데 명절선물중 많이 들어오는 것 중 하나가 샴푸와 린스인데 하지만 향이 맞지 않거나 린스를 쓰지 않는 가정 그리고 내가 쓰지 않게 되는데 이렇게 유통기한이 지나게 되는 일이 비 번하게 일어나는데 린스도 가정에 활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럼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린스 활용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린스 활용법

 

 

 

○ 린스 용도는?

 

린스는 머리카락을 보호하고 코팅을 해서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머리카락을 지켜주는 용도로 만들어진 헤어케어 제품이며 린스는 생각보다 활용 용도가 무궁무진 다양하다는 거 알고 계시셨나요?

특유의 미끌미끌 부들부들한 성분을 잘만 활용하면 생활 소에서 의외로 쓰임이 많은 아이템 중 하나이며 다양한 곳에서 청소는 물론 세탁 용품 대신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활용법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요네즈 유통기한 지난 거 그냥 버리시나요? 이젠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 린스 활용법 BEST 10

 

  • 섬유 유연제로 사용해보자 : 린스는 옷감에도 부드럽게 하며 향기도 추가할 수 있어 세탁 후 마지막 헹굼시에도 활용할 수 있으며 섬유 유연제로 사용을 하실 때 소량만 넣어주어도 부드러움과 향긋한 냄새를 더 해볼 수 있으니 이 방법 한번 응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줄어든 스웨터를 늘려줍시다 : 건조기에서 절대 돌리면 안 되는 것 중 하나가 스웨터인데 실수로 건조기에 스웨터를 넣어 말리다 보면 어린이 옷처럼 작아지게 되는데 말입니다. 이럴 땐 작은 대야 등에 따뜻한 물을 채우고 린스를 넣어준 뒤 2 ~ 3시간 정도 스웨터를 담가놓았다가 스웨터를 건져내 대충 물기만 제거한 뒤 펑펑한 수건 위에 올려 부드럽게 당겨 모양을 잡아 주면 원래 모습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 드라이 전용 제품 세탁 : 우리가 입는 옷이나 소품 우에는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되는 소재들이 많은데 드라이클리닝은 가격대가 비싸 매번 세탁소로 보내기도 부담이 되는데 이럴 때 린스를 활용해서 집에서 세탁이 가능합니다. 대야 등에 따뜻한 물을 채우고 린스를 쭉 짜서 넣어준 뒤 잘 풀어주고 가볍게 옷을 넣어 손으로 조물조물 빨아주면 되고 깨끗한 물로 헹굼을 하고 평평하게 눕혀 자연건조를 해주면 구김과 줄어듦 없이 모직 및 실크 스타킹 세탁을 마칠 수 있습니다.
  • 안경 세척하기 : 안경알은 지문이나 먼지 등이 생기기 쉬운데 가끔 잘 지워지지 않는 자국들도 있어 이럴 때 린스를 조금 묻혀서 안경알을 닦아 주면 아주 깨끗하게 닦을 수 있고 겨울철에 사용하면 안경에 습기가 생기지 않아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접착제 끈끈이 제거 : 책상이나 가구 등에 라벨이 붙어 부착되면서 생긴 접착제 끈끈이는 그냥 제거를 하려면 잘 지워지지가 않는데 이럴 때 끈끈이 위에 린스를 올려 흡수시키고 30초 정도 방치를 한 뒤 헝겊을 이용해 닦아내 주면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녹 방지 : 린스는 머리카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금속제품 녹 제거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데 공기 중 습기에 노출된 철제 제품들은 녹이 쉽게 생기게 되는데 이럴 때 소량의 린스를 발라주면 녹이 생기는 것을 방시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깨끗한 천을 이용해 배수구 수전 문 경첩 등 금속제품 표면에 얇게 펴 발라준 뒤 물로 깨끗이 헹굼을 해주시면 됩니다.

 

 

 

  • 화장실 청소하기 : 화장실 수도꼭지는 항상 물때로 가득해 자주 청소를 해야 되는데 찌든 때가 오래되면 잘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린스를 조금 묻혀 문지르면 물때가 손쉽게 잘 지워지지 않는데 린스를 묻혀 키친타월로 거울을 여러 번 문질러 거울을 여러번 문질러 닦아 주면 거울에 린스 코팅이 되어 샤워 후에도 습기가 차지 않으니 한번 사용해보세요!
  • 먼지 청소하기 : 가전제품 위에 항상 쌓여 있는 먼지는 정전기 때문에 더욱 많이 쌓이게 되는데 이때 린스를 조금 가전제품을 코팅해주면 전정기 방지 효가가 되기 때문에 먼지가 덜 쌓이게 되는 효과를 줍니다. 

 

 

  • 스테인리스 제품 얼룩제거 하기 : 스테인리스 제품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집에도 스테인리스 제품이 많이 있으실 건데 관리 방법에도 신경을 써야 됩니다. 스테인리스는 다 좋지만 눈에 거슬리는 얼룩이 쉽게 생기게 되는데 깨끗한 천에 린스를 올려 문질러 준 뒤 얼룩을 닦아주고 다시 깨끗한 천으로 한 번 더 마무리를 해주면 광이 나는 제품으로 되돌릴 수 있고 싱크대 욕실 수전 등에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피부에 묻은 염색 자국 제거 하기 : 집에서 새치 때문에 염색을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간편해서 좋긴 하지만 문제는 염색을 하다 보면 이마나 목 같은 피부에도 염색이 되어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이때 염색약이 묻은 피부에 소량의 린스를 올려 부드럽게 문질러주거나 수건 등에 소량 묻혀 천천히 닦아내 주시면 말끔 피 염색 자국도 지울 수 있어 이 방법도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