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일지킴이 약국 공휴일 문여는 약국 찾는 팁 3가지! (fa. 응급의료포털 사용법)

온 아부지 발행일 : 2022-09-08
반응형
SMALL

 

 

 

여러분은 공휴일이나 휴일일 때 약국 한번 찾아보셨나요?

 

앞으로 공휴일 연휴 문여는 약국 이렇게 한번 찾아보세요. 연휴나 공휴일에 본인이나 가족 그리고 친지 등 갑자스럽게 몸이 아플 때가 있을 것인데 응급실을 가기에는 증상이 가볍고 동네 약국에 약을 사서 복용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될까요?

 

 

약국은 주변에 많아 평소에는 어렵게 찾지 않아도 편하게 약품을 구매할 수 있는데 갑자스럽게 공휴일이나 휴일이 겹치게 되면 대부분의 약국이 문을 닫아 운영하는 곳을 찾아 확인 뒤 방문을 해야 되는데 이런 곳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 휴일지킴이

 

공휴일이나 연휴에 긴급하게 약을 구할 수 있도록 지역마다 1 ~ 2개의 약국은 야간이나 주말 공휴일에도 운영을 하는 약국으로 이러한 약국들은 휴일지킴이 약국 사이트에서 그위 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휴일지킴이 약국 이용방법

휴일지킴이 약국 사이트에서 약국을 찾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뉘게되며 날짜와 지역을 입력해서 간단하게 약국을 찾을수있으며 단 약국을 찾았다고 해도 꼭 방문전에 확인 통화를 하고 방문하기를 권장합니다.

 

  •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 연중무휴약국 검색
  • 심야약국 검색

휴일지킴이약국 바로가기

 

휴일지킴이약국 - pharm114

패밀리 사이트 바로가기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청 (사)대한약사회 (재)약학정보원 약사공론 중앙응급의료센터 시도지부 관리자페이지

www.pharm114.or.kr

 

 

참고로 연중무휴약국이라 할지라도 아주 밤늦게 운영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밤 10시가 넘은 시간에 운영하는 심야약국이라는 제도가 있으므로 이를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응급의료포털 E-gen

 

응급의료포털 E-gen 사이트에서는 약국 정보뿐만 아니라 민간 구급차 위치 응급실 위치 연휴에 문 연느 의료기관을 찾을 수 있으며 명정에는 명절 전용 화면으로 전환되며 연휴기간 동안 문 연느 병원 약국 선별 진료소 의원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이 가능합니다. 

 

응급의료포털 E-gen바로가기 

 

E-GEN 인트로페이지 | 응급의료포털 E-Gen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는 안전하고 올바른 응급실 이용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응급실에서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수칙’을 주제로 응급실 공익광고(‘응급실 에티케어’편)을

www.e-gen.or.kr

 

 

 

 

○ 이용방법은?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위치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본인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되고 설정된 곳 근방에 있는 약국 중 영업하는 곳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곳으로 위치도 재설정되며 약국명과 연락처 주소를 확인 후 전화로 운영 여부를 확인하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 필요한 응급의료 앱

 

응급으로 병원을 가야 하는 상황을 대비하여 스마트폰에 앱 응급 월정보 제공을 깔아 두시는 것도 유용하며 이 앱은 나의 위치가 공유가 되기 때문에 따로 적용하지 않고 응급한 시간을 보다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의 장점입니다.

 

 

이렇게 찾기가 힘든 경우에는 주저 없이 119나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129에 전화상담을 하시면 긴박한 경우 더 유용하게 사용하 실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