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세탁건조기 워시콤보+미니워시

온 아부지 2024. 7. 12. 06:20
반응형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세탁건조기 워시콤보+미니워시

 

현대 생활에서 세탁건조기는 그냥 가전이 아니에요. 진짜 필수품이죠! 이거 있어야 일상이 좀 더 편해지는 거예요. 요즘엔 로봇청소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이런 거라고 생각해도 되겠네요. 그런데 세탁건조기가 더 진화하고 나와서 이제는 세탁기랑 합쳐진 형태로 나오고 있어요. 최근에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가 출시되었고, 그 아래 모델로 오브제컬렉션이 나왔다고 해요.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세탁건조기 워시콤보+미니워시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가 처음 나왔을 때 그 소식을 한 번쯤 들어보셨나요? 그 당시에 가격 때문에 망설이시는 분들도 많았는데, 이제는 오브제컬렉션 같은 하위 모델이 나왔으니 구매를 고려해보세요!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보러가기

 

 

요즘 LG와 삼성이 각자 'LG 오브제컬렉션 트롬 워시콤보'와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를 세탁기건조기 일체형으로 내놓으며 시장을 뜨겁게 달궜어요. 그럼 이번에 LG 워시콤보가 출시됐으니까, 이 두 제품의 기능과 차이점, 장점을 한번 비교해볼까요?

 

 

디자인 부분은?

 

LG 오브제 트롬 워시콤보는 다섯 가지 컬러로 나왔어요. 릴리 화이트, 네이처 베이지, 네이처 그린, 모던 스테인리스, 스페이스 블랙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 이런 다양한 색상 중에서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고르면 되죠. 그리고 삼성과의 주요 차이점은 세제함 위치입니다. LG는 세제함이 위쪽에 있어서 허리를 굽히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요.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세탁건조기 워시콤보+미니워시

 

반면 삼성은 세제함이 아래쪽에 있어서 사용할 때 허리를 굽혀야 하는 차이가 있어요. 나머지 디자인 요소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죠.

 

 

 

크기를 비교해보면,

LG 세탁기건조기일체형 워시콤보는 700 x 990 x 830mm이고,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는 686 x 1110 x 875mm입니다. 가로 폭은 LG가 약간 더 크고, 높이는 삼성 모델이 10cm 이상 더 높아요. 하지만 깊이는 LG가 더 얇답니다. 그리고 LG는 하단에 4kg 용량의 미니워시를 추가할 수 있는데, 이 미니워시는 작은 통돌이 세탁기처럼 생각하시면 돼요.

세탁 성능을 조금 더 높이고 싶다면 이 미니워시를 활용하면 좋겠죠. 미니워시의 사이즈는 700 x 360 x 770mm입니다.

세탁과 건조 능력을 보면, 이 두 제품 모두 세탁은 최대 25kg, 건조는 15kg까지 가능해요. 하지만 최근에 나온 LG 시그니처의 상위 모델은 세탁은 25kg, 건조는 13kg였어요. 그래서 건조 용량에서 2kg 더 많은 차이가 있답니다.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보러가기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세탁건조기 워시콤보+미니워시

전 모델보다 개선된 기능및 성능 부분

LG 트롬 워시콤보는 다른 제품들과 차별화된 기술이 많아요. 예를 들면, 100% 히트펌프 건조 기술을 사용해서 옷감 손상을 줄이고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게 했어요. 그리고 딥러닝 AI 기술로 세탁물의 종류와 양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최적의 세탁 및 건조 모드를 설정해줘요.

이런 기술들 덕분에 사용자들은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세탁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히트펌프 건조 기술이 정말 더 나은지, 그리고 에너지 절약 면에서 얼마나 좋은지 직접 확인해봐야겠지만, 이 부분은 아래서 자세히 살펴볼게요.

 

 

집 안 습기로 고민 중이라면? 샤오미 스마트 제습기 14L CSJ0114DM이 해결책! (fa.제습기 물통세척방

요즘 연일 장마로 인해 피해가 많은 요즘 피해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장마 즉 비로 인해 습한 날씨와 더위로 인해 많이들 지쳐있을 텐데 그중에서도 집에서 편히 쉬는 공간에서 습하

ajou200.tistory.com

 

 

 

 

 

 

경쟁 상품인 상섬 비스포크 AI와 차이점 및 비교부분은?

 

LG 트롬 워시콤보와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는 둘 다 건조 용량이 15kg로 동일해요. 두 제품 모두 자사만의 독특한 건조 기술을 썼답니다. 예를 들면, 삼성은 히트펌프와 히터를 같이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사용하고, LG는 100% 히트펌프 기술을 채택했어요. 이런 차이점 때문에 어느 제품이 더 좋은지 결정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요.

그 이유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할게요.

 

 

DV17T8520BV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 과연 집에 필요한건가?

옛날에는 흔치 않았지만 요즘은 집에 건조기도 많은 집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왜 그런가 싶은 생각이 있었고 저도 집에 건조기까지 필요할까 싶었습니다. 왜 그런 생각이 들었냐면 일

ajou200.tistory.com

 

 

 

 

LG의 100% 히트 펌프 방식은 냉매 순환을 통해 옷의 물기를 제거하는 건조 방식이에요.

이 방식은 옷감을 적게 손상시키고 건조 시간도 짧게 걸리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낮은 기온에서는 온도 조절이 어려워서 전기를 많이 사용할 수도 있고, 온도가 충분히 올라가지 않으면 건조 성능이 떨어질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서 겨울에는 베란다에서 히트 펌프만 사용하는 건조기로는 건조가 잘 안 될 때가 있었어요.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세탁건조기 워시콤보+미니워시

LG 베스트샵 직원한테 설명을 듣고 나니, 세탁과 건조가 한 번에 이뤄지는 장점이 있어 보이더라고요.

한 통에서 세탁하면서 온도를 미리 올려서 전기 절약도 되고 건조 시간도 짧아진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건조기를 단독으로 사용할 때 낮은 온도로 인한 문제가 거의 없다고 봐도 될 것 같아요. 겨울철에는 세탁 없이 건조만 할 때가 많지 않겠죠? 그래도 세탁과 건조가 한 번에 되니까 겨울에도 걱정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세탁을 하면서 온도를 올리기 때문에 다른 시간에는 전기를 더 많이 쓸지도 모르겠네요. 전체적으로 보면 이 기능은 매우 편리할 것 같지만, 직접 사용해보지 않아서 정확히는 모르겠지만요.

 

 

 

삼성의 하이브리드 건조 방식은 기온이 낮은 곳에서도 건조를 잘 할 수 있도록 설계된 방식이에요.

기온이 낮을 때는 열선 히터를 사용해서 건조 성능을 유지하고,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히트 펌프를 사용한다고 해요. 이렇게 하면 확실히 추울 때 에너지 손실을 줄여줘서 매우 좋은 점이 있어요. 하지만 히터 방식을 사용할 때는 옷감이 손상될 수 있다는 단점과 전기 소비량이 많아진다는 점도 고려해야 해요. 이 부분은 실제로 확인해봐야 할 것 같아요. 게다가 추울 때 뿐만 아니라 더울 때도 히터를 사용하는 건 아닐까 생각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세탁건조기 워시콤보+미니워시

 

제일 중요한 부분중 하나인 소비 전력은?

삼성 건조기의 전기 소비는 피크 시에 1700W를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반면에 LG는 1회 작동 시에 570W를 사용한다고 하지만 피크 시 소비 전력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 두 제품을 정확히 동일한 수치로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삼성이 피크 시에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실제 작동 시에는 LG보다 소비 전력이 적을 수도 있거든요.

 

하지만 소비 전력 수치가 경쟁사보다 떨어진다면 공개를 꺼릴 수 있습니다. 이건 경쟁에서 밀리는 걸 막기 위해서일 거에요. 이런 상황에서는 LG가 더 절전형 건조기일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사용할 때 소비 전력을 고려해야 하는 문제가 있어요.

보통 건조기는 세탁할 때 온도를 미리 올리지 않아요. LG는 세탁할 때 온도를 조절하지만 삼성은 그렇지 않아요. 그래서 세탁 시에는 LG가 더 많은 전기를 쓸 수도 있어요. 결국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사용할 때 전체 전력 소비가 LG가 더 클 수 있어요. 이런 결론을 내기 위해서는 두 제품을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데이터가 필요하겠죠.

어쨌든 두 제조사 모두 에너지 효율과 옷감 보호를 중시하는 방향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보러가기

 

 

여기서 한 가지 기억해야 할 점은 하이브리드 방식이 최선의 기술이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거에요.

 

옷감 보호가 잘 된다면 정말 좋은 기술이 될 수 있지만, 만약에 옷감이 손상될 위험이 있다면 소비 전력과 건조 시간 면에서 큰 차이가 없다면 LG의 100% 히트 펌프 방식이 더 나을 수도 있어요. 이런 이야기는 누가 더 나은지 결정하기는 쉽지 않다는 거죠. LG 트롬 워시콤보의 하드웨어 스펙과 장점을 살펴보면, 먼저 570W의 건조 소비전력으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한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세탁건조기 워시콤보+미니워시

 

이 수치는 비슷한 제품들 중에서도 두드러지는 편이에요.

 

다만 세탁할 때의 전력 소비도 함께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긴 하죠. 하지만 오직 건조 기능만 보자면 장시간 사용해도 전기 요금을 크게 줄여준다는 게 중요한 점이에요. 또한, 자동 세제함이 상단에 있어 사용이 편리하고, 추가로 4kg의 미니워시를 설치할 수 있는 옵션도 있어 섬세한 의류나 속옷 등을 따로 세탁할 수 있어요.

 

세탁건조기를 선택할 때 소비자들은 성능, 에너지 절약, 사용 편의성, 디자인, 그리고 가격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해요. LG 워시콤보는 옷감을 적게 손상시키는 100% 히트펌프 건조 기술과 낮은 전력 소비로 매우 유리한 제품이에요. 그리고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과 기능으로도 좋아요. 삼성과 비교해도 LG 트롬 워시콤보는 에너지 효율성과 옷감 보호에서 강점을 보여주고 있어요.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세탁건조기 워시콤보+미니워시

 

그 가격 문제가 좀 까다롭네요.

 

LG 시그니처가 690만 원이라니, 오브제가 나오면 가격이 좀 내려갈 거라 생각했는데, 예상보다 더 비싸서 조금 놀랐어요. LG 오브제컬렉션 트롬 워시콤보는 449만 원이에요. 생각보다 비싼 감이 있죠. 그리고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는 약 399만 원 정도예요. 좀 비싸서 기다려 보거나, 트롬 제품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아요. 이 정도 가격을 내야 할 이유가 있는지 의문이 들기도 하네요. 어쨌든 시간이 해결해 줄 거라 믿어 봐야겠어요.

 

요즘 나온 LG 오브제컬렉션 트롬 워시콤보와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를 비교해 봤어요. 각자 장단점이 있어서 어느 게 더 좋은지 지금은 정말 모르겠어요. 두 제품 모두 장점이 많으니까 좀 더 지켜보고 다른 사용자들 후기도 참고해 보고 선택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여러분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잘 맞는 세탁건조기를 고르시길 바라요.

 

이정도로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