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리서치 오메가3 종류 및 약사가 추천한 이유는?
진짜 좋아하는 오메가3를 소개해하려고하는데 스포츠리서치 오메가3 제품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약사분이 추천한 rtg오메가3으로 유명해요.
저는 쿠팡직구를 통해서 구매를 해보았는, 이번이 2통째에요. 처음에는 테스트겸 30알만 시켜서 먹었는데, 금방 효과가 나타나서 이번에는 90알 짜리를 시켜봤어요.
▼▼제품 상세 보러가기▼▼
오메가3 종류는 크게 TG, EE, rTG 로 나눠지는데요.
TG형 오메가3는 흡수가 잘 되는 특징이 있지만, 불포화지방산보다 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이 점을 단점으로 볼 수 있어요. EE형 오메가3는 TG형 다음 세대인 2세대 오메가3입니다. EE형은 에탄올을 넣어 포화지방산을 제거한 형태인데, 포화지방산을 줄였다는 장점이 있지만 에탄올을 주입해서 흡수율이 낮다는 단점이 있어요.
rTG 오메가3은 위 두 가지에 비해 가장 최근에 나온 형태의 오메가3입니다. 불포화지방산만 들어 있어서 흡수율도 좋고 순도도 가장 높은 형태에요.
결국, 이왕 먹는 거면 rTG 오메가3로 선택하는 게 좋겠죠?
흡수율도 좋고 효율적으로 작용할 수 있어요. 사실 스포츠리서치 오메가3를 살 때 tg라고 적혀 있어요. 처음에는 뭐야, Rtg라며? 하고 당황했었는데, 찾아보니까 해외에서는 TG와 Rtg 표기를 크게 의미두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중요한 건 성분이에요! 성분이 특정 수치를 넘어가면 tg라고 쓰여 있어도 Rtg로 볼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건 약사분께서 설명해 주신 내용이니 자세한 건 검색해보거나 동네 약사분께 여쭤보시면 더 전문적으로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스포츠리서치 오메가3를 보면, EPA+DHA 총 함량이 950mg인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오메가3를 볼 때는 바로 이 합의 양이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이 정도면 순도가 50%를 넘어가니까, 고함량이면서도 rTG제품으로 볼 수 있답니다.
스포츠리서치 제품 이외에도, 해외직구 제품 오메가3는 rTG여도 TG로 표기된 걸 많이 봤다고 해요. 직구제품 오메가3를 살 때는 순도를 먼저 보는 게 좋은 제품을 골라내는 가장 객관적인 방법이라고 생각돼요.
개인적으로 국내 오메가3는 이정도 함량인 제품들이 드물고, 국내 제품이어도 비싸서 좀 그래요. 영양제는 무조건 쿠팡 해외직구를 자주 이용하는 편이에요. 그렇다고 국내 제품들이 품질이 떨어진다거나 하는 건 전혀 아니니까요. 그리고 이건 개인 취향이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제품 상세 보러가기▼▼
좀 이상했던 건, 전에 시켰을 때는 직구배송인데도 불구하고 얇은 봉지에 완충제도 없이 약통 하나만 들어 있어서 정말 당황스러웠던 기억이 나는데 (포장재가 부족했던 걸까요...?) 직구로 시킨 물건 중에 이렇게 받아본 건 처음이라 너무 의아했는데, 다행히 이번에는 완충제와 박스 포장으로 안전하게 배송되어와서 알약도 깨지지 않고 정상적으로 도착했어요.
색깔이나 투명도는 그때그때 다르겠지만, 스포츠리서치 오메가3는 이렇게 생겼어요.
알약 크기는 아무래도 오메가3니까 좀 큰 편이에요.
그래도 젤리캡슐이라서 목넘김이 나쁘진 않아요. 안심해도 돼요.
나는 큰 알약을 잘 못 삼키는 편인데, 목에 걸리는 거 없이 부드럽게 잘 넘어가요. 다만, 복용 전에 물 한 번 마시고 목을 적셔준 후 먹는 게 좋아요.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내 개인적인 추천은 이 오메가3에요.
한동안은 계속 이 제품으로 먹을 거 같아요.
다음에 더 좋은 제품을 발견하면 공유할게요!
이 포스팅은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