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스택스(STX) 코인과 나카모토 업그레이드 예정 및 시세 전망 총 정리!

온 아부지 2024. 4. 12. 06:30
반응형

 

 

 

 

스택스(STX) 코인과 나카모토 업그레이드 예정 및 시세 전망

 

비트코인의 조정과 횡보장세가 4월에도 계속되고 있는 와중에 도미넌스가 늘어나면서 알트 코인들도 크게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반감기 호재로 기대하고 매수했거나 홀딩하고 있던 분들이 상당히 실망하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아직 제대로된 알트 시즌은 오지 않았고, 반감기 이후에 더 큰 상승이 있었던 사례를 보면 지금이 포기하기에는 이른 것 같습니다. ​

오늘은 반감기와 함께 나카모토 업그레이드가 예정되어 있어 최근 관심을 받고 있고, 스택스 코인도 주목할 만한데요, 최근 가격이 상승 중입니다. 비트코인 레이어 2 프로젝트로는 정말 최고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택스(STX) 코인과 나카모토 업그레이드 예정 및 시세 전망

 

스택스 코인 프로젝트 소개

 

스택스는 레이어 2 솔루션입니다. 이더리움 기반의 여러 레이어 2 프로젝트들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보통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은 좋은 점이 많죠. 특히 보안 측면에서 강력합니다.

하지만 속도가 느리고 수수료가 비싸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게 바로 레이어 2 솔루션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은 자체적으로 처리하고 그 결과만 블록체인에 기록하는 거죠.

그래서 빠르고 저렴하게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스택스가 이런 레이어 2 솔루션 중 하나입니다.

 


 

 

스택스(STX) 코인과 나카모토 업그레이드 예정 및 시세 전망

 

 

이를 통해 다양한 dApp을 개발하거나 DeFi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나카모토 업그레이드입니다.

이를 통해 더 빠른 블록 시간과 비트코인과의 최종성, 그리고 경제 활성화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앞서 언급한 처리 속도와 비트코인만큼의 보안을 스택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100% 완결성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무결성을 해치지 않고 다양한 사용 사례가 구축될 것으로 보이며, 현재의 비싼 수수료도 경제적으로 더 저렴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프로젝트 설립자는 최근 트윗에서 4월 16일부터 출시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약 2주 동안의 업그레이드 후 한 달 정도의 시간이 걸리며, 그 후에 서명자를 온보딩할 계획입니다.

 


 

5월 15일부터 29일 사이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테스트넷이 사전 출시되어 개발자들이 미리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테스트넷 기능이 진행되고 있으며 완전한 서명자 기능, 빠른 블록 처리 속도 및 완결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카모토 메인넷 진행은 4월 16일부터 예정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대규모 업그레이드는 매우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지며, 만약 지연이나 취소된다면 실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택스의 경우 예정대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어 최근에는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택스 코인 토큰 정보는?

 

스택스 코인은 트랜잭션 처리에 대한 수수료, 채굴자나 개발자에 대한 보상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발행량과 공급량은 각각 1,818,000,000 STX이고 현재 유통량은 1,451,549,85개로 나와 있어요. 시가 총액 순위도 상당히 높은 27위를 기록하고 있어요.

많은 투자자들이 이미 이 코인에 투자해 왔기 때문에 바이낸스, 업비트, 코인베이스, OKX, 바이비트 등 대부분의 글로벌 상위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어요. 거래량 역시 바이낸스, 업비트 등 여러 거래소에서 고르게 거래되고 있는 코인이에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투자자들도 이번 업그레이드에 큰 관심을 갖고 있어 보이네요. 나카모토 업그레이드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완료되면 더 많은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요.

시세도 이 기대감을 반영하여 상승 중이에요.

앞으로 기대가 되는데 한번 관심을 한번 가져보시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