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상품 정보

서큘레이터 선풍기 차이 완벽 정리! 제품 잘 고르는 팁!

온 아부지 2024. 4. 5. 06:30
반응형

 

 

 

서큘레이터 선풍기 차이 완벽 정리! 제품 잘 고르는 팁!

 

올해도 어김없이 날씨가 정말 불안정할거라 예상이 많은데 장마철을 넘어서 우기일 정도로 비가 자주 올 거 같아요.

특히 한여름에 비가 오면 더욱 끈적끈적하고 더운 느낌이 들어오는데 에어컨 없이는 버틸 수 없을 것 같은데,에어컨만 쓰면 전기세 때문에 걱정이 되죠.

그래서 선풍기나 서큘레이터를 같이 사용하려는 분들이 많으며,하지만 선풍기와 서큘레이터의 차이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도 많아요.많은 판매업체에서는 "서큘레이터가 선풍기보다 시원하다"고 하지만,

어떤 분들은 "아니라고, 선풍기가 더 좋다"고 말하는데 그래서 혼란스러우실 텐데요,

저희가 이 글을 통해 선풍기와 서큘레이터의 차이를 알려드릴게요.

 


 

 

오아 메가 에어 BLDC 리모컨 써큘레이터 스탠드형 선풍기

▼▼제품 상세 보러가기▼▼

 

오아 메가 에어 BLDC 리모컨 탁상형 써큘레이터 선풍기

COUPANG

www.coupang.com

 

서큘레이터와 선풍기는 실제로 다른 용도로 사용됩니다.

서큘레이터는 바람을 좁게 퍼뜨려서 공기를 돌려줘서 시원한 느낌을 주는 것이죠. 그래서 방 안의 공기를 교환하여 시원함을 제공합니다.

그런데 선풍기는 바람을 넓게 퍼뜨려서 짧은 거리에 집중시켜 시원한 바람을 만들어줍니다.

서큘레이터는 주로 공기 순환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에어컨과 같은 냉방기기와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

 

신일 BLDC모터 2in1 에어써큘레이터 딥그린

 

▼▼제품 상세 보러가기▼▼

 

신일 BLDC모터 2in1 에어써큘레이터 딥그린

COUPANG

www.coupang.com

 

 

한여름에 거실 온도가 25도이고 주방 끝이 30도라면 정말 더울 것 같아요. 그럴 때 서큘레이터를 에어컨 앞에 두고 공기를 순환시키면 주방 끝의 온도가 금방 1~3도나 내려갈 거예요.

서큘레이터 자체로는 시원한 바람을 내뿜지 않아요. 에어컨 앞에 놓고 사용하면 찬 공기를 더 잘 순환시켜 주는 거죠. 이렇게 하면 더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서큘레이터와 선풍기는 모양도 다르답니다. 서큘레이터는 날개가 더 각진 모양인데, 이렇게 되면 더 많은 공기를 모아 강한 바람을 만들어냅니다. 반면에 선풍기는 더 부드러운 바람을 내뿜기 위해 둥근 모양을 하고 있어요.

 

신일 BLDC 모터 무소음 에어 서큘레이터

 

▼▼제품 상세 보러가기▼▼

 

신일 BLDC 모터 무소음 에어 서큘레이터

COUPANG

www.coupang.com

 

선풍기는 단순하게 말해서 빠르게 시원한 바람을 쐬어주는 가전제품이에요. 그래서 더울 때 급하게 시원함을 느끼고 싶을 때 사용하는 거죠.

하지만 서큘레이터는 선풍기와는 좀 다른데요. 선풍기처럼 즉각적으로 시원한 바람을 내뿜지는 않아요. 서큘레이터는 공기를 순환시켜주는데요, 이건 선풍기처럼 강한 바람을 만들어내는 게 아니라서 선풍기 대용으로는 부적합해요.

게다가 서큘레이터는 강력한 모터를 사용해서 소음이 좀 크답니다. 그래서 집안에서 사용하기보다는 공장 같은 곳에서 사용하는 게 더 어울릴 거에요.

집에서 서큘레이터를 사용해본 분들은 아마도 귀가 따가울 정도의 소음을 들어보셨을 거예요.

 

 

NEW 브리즈 써큘레이터 PRO 고급형 저소음 BLDC 미디어

3D 입체바람 에어 선풍기(전용 무선리모컨 증정)

 

▼▼제품 상세 보러가기▼▼

 

NEW 브리즈 써큘레이터 PRO 고급형 저소음 BLDC 미디어 3D 입체바람 에어 선풍기(전용 무선리모컨 증

COUPANG

www.coupang.com

 


 

서큘레이터는 사용할 때 몇 가지 불편한 점이 있어요.

 

  • 첫째, 강력한 바람이 직접적으로 나오다 보니 조금 불편할 수 있어요.
  • 둘째, 사용할 때 귀에 거슬릴 정도로 큰 소음이 나요.

 

이런 이유로 서큘레이터를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엔 좀 불편한 부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선풍기를 대신할 목적으로는 서큘레이터가 부적합하다고 볼 수 있어요.

 

 

 

보국전자 에어젯 BLDC 써큘레이터 BKF-3022DCB

 

▼▼제품 상세 보러가기▼▼

 

보국전자 에어젯 BLDC 써큘레이터 BKF-3022PDCB

COUPANG

www.coupang.com

 

 


 

 

그렇다면 서큘레이터와 선풍기 중에 어떤 걸 사야할까요?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서큘레이터형 선풍기를 사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2in1 제품도 많이 나와서, 서큘레이터랑 선풍기를 별도로 사실 필요가 없을 거예요.

제가 사용하는 서큘레이터형 선풍기를 소개할게요. 어떤 제품을 사야할지 두 가지 꿀팁을 드릴게요.

먼저, 유무선 겸용으로 사는 걸 추천해요. 이렇게 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두 번째로는 BLDC모터로 된 제품을 사는 게 좋아요. 이 모터를 사용하면 더 효율적이고 조용하게 선풍을 쐴 수 있어요.

유무선 겸용으로 사는 게 좋아요.

최근에 나오는 서큘레이터형 선풍기 중에는 유무선 겸용인 제품도 있어요. 유선이든 무선이든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서 더 편리해요.

화장실에서 습기를 제거하거나 청소를 할 때나, 주방에서 콘센트가 없어도 요리할 때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유선 선풍기보다 더 편하게 쓸 수 있어요.

하지만 무선 선풍기만 쓰면,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없어요. 때문에 편리하려다가 실제로 바람이 필요할 때 충전하느라 사용을 못할 수도 있어요.

그래서 꼭 유무선 겸용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아요!

 


 

 

유무선 겸용 선풍기를 선택하더라도 배터리 용량이 작으면 금방 방전돼서 무선 사용 시간이 짧아질 수 있어요. 그래서 브랜드보다는 배터리 용량을 크게 고려해야 해요.

일반적으로 배터리 용량은 2,000mAh에서 4,000mAh 정도인데, 이 정도면 완충 후 2~3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최소한 10,000mAh 이상인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아요.

 

저는 12,000mAh용량을 가진 선풍기를 선택했는데, 배터리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서 편리해요!

BLDC모터를 선택하세요.

선풍기 모터에는 AC, DC, BLDC 세 가지 종류가 있는데, 보통 유선 선풍기에는 AC나 DC모터가 들어가요.

이런 모터를 사용하다 보면 시간이 지날수록 발열과 소음이 늘어나서 뜨거운 바람이 나오거나 웅웅거리는 소리가 들릴 거예요.

그런 경험이 있으신 분들 많을 거에요.

 

 


 

하지만 BLDC모터는 이런 단점들을 보완한 최신 기술이에요! 발열과 소음이 적어서, 서큘레이터형 선풍기에 BLDC모터가 들어가 있다면 기존에 시끄러웠던 것과는 달리 조용한 선풍기를 쓸 수 있답니다.

이런 팁은 꼭 기억해 두세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서큘레이터형 선풍기를 자랑 좀 해볼게요.

이 녀석, 좌우 회전뿐만 아니라 상하좌우까지 360도 회전이 가능해서 공기를 빠르게 돌려줘요. 그런데 그게 아니라, 공기 이동 거리가 최대 15m까지 된대요. 집 안을 둘러싼 찬 바람을 효과적으로 이동시켜줘서 거실에서 주방까지, 집안 곳곳이 시원해져요.

 

풍속도 조절이 미세하게 1단계부터 24단계까지 되서, 자연 바람처럼 순하게 불거나 강력한 바람도 쏙쏙 조절할 수 있어요. 그래서 이 선풍기는 서큘레이터의 강력함과 선풍기의 시원함을 한번에 누릴 수 있는 거랍니다.

한 가지 더!

두 대를 쓰면 공간 차지도 많고 관리도 번거로워지지만, 이 2in1 제품이라면 한 대로 두 가지 기능을 모두 해결할 수 있어요. 이런 이유로 꼭 서큘레이터형 선풍기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리모컨이 있어서 멀리서도 선풍기를 조절할 수 있어요!

 

 


 

집안에서 선풍기 조절하려고 일어나지 않아도 돼요. 너무 편하지 않나요?

그래서 요즘 선풍기에는 리모컨이 필수라고 생각해요.

오늘은 이렇게 서큘레이터 선풍기 차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봤는데 위 제품들도 요즘 많이들 찾는 제품들 남겨놓았으니 지금 미리미리 준비해보시는 것도 좋을것같습니다!

여름이 요즘 금방금방오기에 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